로빈후드 웰스노티스 통지,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에 영향 주나...목표주가는 상향 조정

로빈후드 웰스노티스 통지,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에 영향 주나...목표주가는 상향 조정

코인리더스 2024-05-09 21:11:00 신고

▲ 출처: 로빈후드 트위터 (C)코인리더스

9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투자은행 KBW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의 목표 주가를 20달러에서 21.50달러로 상향조정했다. 또 다른 투자 은행 JMP도 목표 주가를 28달러에서 30달러로 상향조정했다.

애널리스트는 "로빈후드는 암호화폐 거래 급증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40% 상승했다. 4월에도 50억 달러의 예금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모멘텀이 계속됐다"고 설명했다.

로빈후드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으로부터 웰스노티스(잠정적 소송 대상자에게 사전 해명을 요구하는 통지)를 통보받았다.

이와 관련해 로빈후드 최고경영자(CEO) 블라드 테네프(Vlad Tenev)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SEC로부터 웰스노티스를 통보 받기 전 SEC 측과 16차례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거래 지원 특수 목적 브로커-딜러 등록을 위한 만남이었는데, 그들과의 만남의 결과가 불행하게도 좋지 않았다"며 "SEC 측은 우리와 더 이상 협의를 진행하고 싶지 않다고 했으며, 명확한 길이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블록에 따르면 JP모건의 애널리스트들은 로빈후드의 웰스노티스 통지가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웰스노티스가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최종 승인에 장애물이 될 것 같지 않다. 다만, 이번달 내 승인될 것이라는 확신은 아니다. 전체적인 진행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과 유사할 것으로 보이며, 이더리움 선물 ETF가 이미 승인됐기 때문에 SEC는 최종적으로 패배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