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대표팀 주장, 중동행 임박’→“사우디 3팀, 연봉 430억 제안”...SON, 8월 내한 ‘고별전’ 될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韓대표팀 주장, 중동행 임박’→“사우디 3팀, 연봉 430억 제안”...SON, 8월 내한 ‘고별전’ 될까

인터풋볼 2025-06-19 01:4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김진혁 기자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 사우디아라비아로 떠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토트넘 홋스퍼 소식통 ‘더 보이 홋스퍼’는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수 손흥민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 동안 팀을 떠날 가능성이 있다. 32세의 손흥민은 사우디아라비아로의 이적설에 휩싸였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의 사우디 이적설이 화제다. 영국 ‘더 선’은 “사우디 프로리그 구단들이 토트넘 간판 스타 손흥민 영입을 노리고 있다. 구단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토트넘은 올여름 거액의 이적료 제안이 들어올 경우 손흥민의 매각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입장이다”라고 전하며 이적설의 불을 지폈다.

공신력이 뛰어난 기자도 사우디 관심을 인정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글로벌 스포츠 OTT ‘DAZN’을 통해 “손흥민의 에이전트와 사우디 구단이 좋은 관계를 유지 중이다. 최근 몇 주간 대화가 있었다. 아직 진전된 대화나 토트넘으로부터 공식 제안은 없는 상태다”라고 알렸다.

여기에 더해 토트넘도 손흥민과 결별을 준비 중이다. 토트넘은 2026년 여름까지 계약된 손흥민을 올여름 이적료를 받고 매각하길 원하고 있다. 게다가 토마스 프랭크 감독 선임과 함께 손흥민을 대체할 어린 자원의 계약을 확정했다.

또다른 소식통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토트넘이 공식적으로 이적을 발표하면서, 32세 손흥민의 핫스퍼 웨이 생활은 사실상 끝난 것으로 보인다. 마티스 텔의 영입은 손흥민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 손흥민의 거취는 향후 몇 주 안에 결정될 것”이라며 손흥민의 이탈 가능성을 시인했다.

사진=골라소 라이브
사진=골라소 라이브

토트넘과 결별 신호가 뚜렷하게 커진 가운데 사우디의 접근 속도도 빨라졌다. 영국 ‘토크스포츠’는 “올여름 알 아흘리, 알 나스르, 알 카디시 세 구단이 손흥민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구단은 손흥민 영입을 위해 4,000만 유로(약 630억 원)를 지불할 준비가 돼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우디 측은 손흥민에게 연간 약 3,000만 유로(약 430억 원)의 연봉을 제안할 계획이며, 그가 이적에 동의할 경우 한국 방송사와의 TV 중계권 계약이 따라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손흥민의 영입이 즉각적인 투자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의 사우디행은 오는 8월 토트넘의 내한 일정 이후 결정될 예정이다. 당장 서울에서의 경기가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소화하는 마지막 경기가 될 수도 있다. ‘더 선’은 “토트넘은 손흥민을 다음 달 초 한국에서 열리는 프리시즌 친선경기에 출전시켜야 하는 상업적 의무를 안고 있다. 따라서 손흥민의 이적 협상은 토트넘이 여름 프리시즌 투어를 마치고 영국으로 복귀한 이후에나 본격화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주장했다.

씁쓸한 소식이 아닐 수가 없다. 손흥민은 지난 2023년 사우디가 오일머니를 앞세워 스타 플레이어를 수집하던 시기 “대한민국 대표팀 주장은 중국 리그에 가지 않는다”라며 전 주장 기성용의 발언을 언급한 바 있다. 즉, 돈을 따라서 움직이지 않겠다는 의미였다.

그러나 돈 문제가 아닌 현실의 문제가 됐다. 사실상 손흥민에게 제대로 된 관심을 표한 구단은 아직까지 사우디가 유일하다는 추측이다. 영국 ‘기브미스포츠’ 소속 딘 존스는 “지금 상황으로 봤을 때 손흥민이 떠날 가능성이 높다. 현실적으로 지금 가능한 행선지는 사우디뿐이다”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