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힘입어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가두 대리점 중심으로 운영되는 브랜드 특성상 소비쿠폰 사용처에 해당되어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가 발표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득 수준별로 지역사랑상품권,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등의 형태로 지급되며, 7월 21일부터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하다. 연 매출액 30억 이하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이러한 소비쿠폰 정책은 개인 운영 가두 대리점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패션그룹형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여성복 브랜드뿐 아니라 까스텔바작, 에스콰이아 등 전국 1,500여 개 매장에서 소비쿠폰 결제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들 매장에서는 평소 지역화폐 결제도 빈번하게 이루어져 소비쿠폰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그룹형지는 과거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에도 매출 상승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2020년 5월 1차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유통 시장에서 전월 대비 90%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이후 2~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에도 꾸준히 매출 반등을 이루었다.
패션그룹형지는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추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정부 지원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대리점과의 상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쿠폰 정책이 본사와 대리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소비쿠폰 지급이 패션그룹형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침체된 소비 심리를 되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패션그룹형지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까스텔바작 #에스콰이아 #민생회복소비쿠폰 #소비쿠폰 #지역사랑상품권 #매출기대 #패션브랜드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