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군백기' 끝낸 아이콘 김진환, 이달 말 솔로 컴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단독]'군백기' 끝낸 아이콘 김진환, 이달 말 솔로 컴백

이데일리 2025-07-08 11:21:4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아이콘(iKON·김진환, 송윤형, 바비, 김동혁, 구준회, 정찬우)의 메인 보컬 김진환이 신곡을 들고 돌아온다.

아이콘 김진환


아이콘 김진환


8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김진환은 이달 말 신곡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나선다. 김진환이 솔로 신곡을 내놓는 것은 2023년 7월 동명 곡을 타이틀곡으로 내건 첫 번째 솔로 EP(미니앨범) ‘블루 문’(BLUE MOON)을 발매한 이후 2년 만이다.

김진환은 2015년 아이콘 멤버로 데뷔해 ‘사랑을 했다’, ‘취향저격’, ‘이별길’, ‘리듬 타’, ‘죽겠다’, ‘너라는 이유’, ‘U’ 등의 곡으로 활동했다.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느라 음악 활동 공백기가 길었다. 김진환은 ‘블루문’ 발매 직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시작했고, 지난 4월 소집해제됐다.

김진환은 ‘군백기’를 끝낸 뒤 서울, 도쿄, 오사카에서 팬미팅 투어 ‘블루 문 제이 팬미팅 투어 2025 웰컴 백 인 서울’(BLUE MOON JAY FANMEETING TOUR 2025 WELCOME BACK IN SEOUL)을 개최해 팬들과 재회했다.

이번 신곡 발표를 기점으로 삼아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 제2막을 열겠다는 포부다. 앞서 김진환은 댄스, 팝 발라드 트랙으로 채운 첫 번째 솔로 EP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드러냈으며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도 들려줬다. 김진환이 어떤 스타일의 곡으로 여름 가요계 공략에 나설지 주목된다. 이번 신곡은 데뷔 10주년을 맞은 해에 발매하는 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솔로 컴백 시기를 확정한 김진환은 일본 투어 공연도 앞두고 있다. 이번 투어는 8월 29일 요코하마와 같은 달 31일 오사카에서 펼친다. 김진환은 현지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세트리스트를 준비해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