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호 작가 웹툰 '파인',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16일 공개

윤태호 작가 웹툰 '파인',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16일 공개

웹툰가이드 2025-07-09 22:00:14 신고

3줄요약

웹툰을 각색한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은 오는 16일 공개된다. 누적 조회수 1억회를 기록한 윤태호 작가의 '파인'은 신안 앞바다 속 보물을 도굴하고자 모인 각양각색 범죄자의 처절하고 치열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발행처 슈퍼코믹스스튜디오의 작품으로, '미생'을 비롯해 '이끼', '어린', '인천상륙작전' 등 매 작품에서 인간 군상과 시대의 단면을 입체적으로 그려낸 윤태호 작가의 장기가 두드러지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윤태호 작가는 "'파인'은 선악 구분 없이 오직 욕망으로 들끓던 1970년대를 배경으로 인물과 공간 모두에 그 시대의 공기를 진하게 담아내고자 했던 작품"이라며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은 누구 하나 욕망에 대한 집착에서 물러남이 없다. 그들이 얽히고 부딪치는 복마전 같은 이야기의 한복판을 마음껏 즐겨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에 맞춰 윤태호 작가가 심사에 참여하는 공모전도 열린다. 오는 15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파인' 대사 공모전과 팬아트 공모전이다.
대사 공모전은 제시된 '파인' 주요 장면에 팬들이 재치 있는 대사를 채워 넣는 공모전이다. 팬아트 공모전은 독자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를 뽑는 이벤트로, 웹툰 '파인'과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 관련 팬아트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대사 공모전 수상자 10명에게는 '파인' 단행본을, 지원자 중 1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지급한다.
팬아트 공모전 수상작에는 아이패드, 디즈니플러스 3개월 구독권 등을 제공한다. '파인: 촌뜨기들' 메인 예고편 감상 후 댓글을 작성한 독자들에게도 1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추첨 제공한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