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 중인 신작 RPG 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 제작 발표 영상 '더 퍼스트 쇼케이스'를 공개하고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더 퍼스트 쇼케이스는 전날 오후 7시 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4개 언어로 공개됐다. 영상에는 카제나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석 디렉터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게임 개발 방향성과 세계관, 주요 콘텐츠 정보를 공유했다.
카제나의 가장 큰 특징은 카드를 활용한 고유의 전투 시스템이다. 캐릭터를 수집하고 각 캐릭터가 가진 '카드 덱'을 조합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한다. 덱은 전투 중 이용자 선택에 따라 변화한다.
세계관 속에서 '전투원'과 '파트너'로 불리는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도 카제나 핵심 콘텐츠다. 특히 카제나는 '붕괴 시스템'을 통해 각 캐릭터의 정신적 이면까지 구현했다. 전투 중 스트레스가 한계를 넘으면 캐릭터들이 트라우마 상태에 빠지는데 이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다양한 콘텐츠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카제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사전 등록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재화를 지급하고 누적 참여 인원에 따라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누적 참여 인원이 200만명을 돌파하면 4성 전투원 '아미르'를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카제나는 더 퍼스트 쇼케이스를 기점으로 이용자 여러분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정식 론칭 때까지 게임에 대한 좀더 디테일한 정보를 공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사전 등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