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관광공사와 협약체결하고 관광벤처기업 성장 지원하기로

기보, 관광공사와 협약체결하고 관광벤처기업 성장 지원하기로

웹이코노미 2022-09-28 23:21:01 신고

3줄요약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27일(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신상용, 이하 ‘공사’)와「관광 벤처기업 성장지원 및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관광산업의 위기극복 및 회복을 위해 기보와 공사가 유기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술평가보증 등 복합지원을 통해 관광분야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공사는 우수 관광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여 기보에 추천 및 정보를 제공하고, 기보는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기술이전·거래 등 종합지원을 통하여 관광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향후에도 기보와 공사는 우수 관광 중소·벤처기업의 발굴과 관광 글로벌 선도기업의 육성을 위하여 수시 교류함으로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관광분야 창업 활성화와 관광기업의 재도약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학주 공사 관광산업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관광벤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광벤처의 저변 확대 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선희 기보 서울서부지역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관광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관광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보는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간과 공공의 협업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