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K-POP 차트쇼 ‘케이팝 레이더’ 3주 연속 1위 ‘셧다웃’ 발매 3주차에도 뮤비 조회 수 2천만 뷰 이상 증가…‘톱 걸그룹’ 위엄

블랙핑크, 美 K-POP 차트쇼 ‘케이팝 레이더’ 3주 연속 1위 ‘셧다웃’ 발매 3주차에도 뮤비 조회 수 2천만 뷰 이상 증가…‘톱 걸그룹’ 위엄

진실타임스 2022-10-14 10:22:39 신고

3줄요약
케이팝 레이더 블랙핑크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케이팝 레이더 블랙핑크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글로벌 톱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 되는 K-POP 전용 차트쇼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무려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POP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 레이더’가 K-POP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오늘(14일) 케이팝 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차트에서는 블랙핑크의 신곡 ‘셧다운(Shut Down)’이 지난주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다.

 블랙핑크의 ‘셧다운’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0월 1주차 집계기간(9월 30일~10월 6일) 동안 2,287만 뷰를 기록했다. 3주차 임에도 불구하고 2천만 뷰를 넘는 놀라운 기록을 보이며 톱 걸그룹 다운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블랙핑크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24만 2천 명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K-POP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평균 2천 4백 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면 압도적인 수치라 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 10월 1주차 집계기간 동안 블랙핑크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7만 7천 명,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5만 2천 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K-POP 전체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8천 1백 명 가량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는 1천 2백 명 가량 증가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3주차 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톱 걸그룹”이라며, “끝없는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주 ‘케이팝 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그룹 트레저의 신곡 ‘헬로(HELLO)’가 컴백과 동시에 2위에 올랐다. 또한, 레드벨벳 멤버 슬기의 ‘28 리즌스(28 Reasons)’ 역시 컴백과 동시에 5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케이팝 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 되며,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에서 발표 되는 케이팝 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 레이더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 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 되는 K-POP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K-POP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팝 레이더’에서 공개 되는 케이팝 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88라이징 라디오 및 케이팝 레이더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K-POP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K-POP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해 전체 K-POP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736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 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K-POP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함께 2021. K-POP 세계지도를 발표하고 최초의 K-POP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