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예상치 못했던 문제에 봉착한 전기차. 허리케인 휩쓴 곳 10여대 화재

전혀 예상치 못했던 문제에 봉착한 전기차. 허리케인 휩쓴 곳 10여대 화재

M투데이 2022-10-15 20:58:37 신고

3줄요약

[M 투데이 이세민기자]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크게 늘고 있는 배터리 전기자동차에 전혀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주를 관통한 허리케인 이안(Hurricane Ian)이 지나간 지 몇 주 후인 최근 이 지역에서 전기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예기치 않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플로리다 지역에서는 최근 들어 10여대의 전기차가 도로를 달리다가 이유 모를 화재로 전소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구독 TV 네트워크 ‘NewsNation’은 지난주에만 이 지역에서 최소 4대의 테슬라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소금물이 배터리 또는 주변 구조 내의 민감한 구성 요소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 팩이 최초 화재 후 며칠이 지난 후에도 다시 점화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닷물로 인해 배터리 산화가 진행되면 점화 가능성이 커지며, 어떤 경우에는 발화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테슬라 차량 뿐만 아니라 모든 전기차가 바닷물에 오래 노출되면 화재 위험성이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