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전문가가 추천하는 밤에 잘 때 ‘모기’ 무조건 잡는법 꿀팁 2가지(+치약)

모기 전문가가 추천하는 밤에 잘 때 ‘모기’ 무조건 잡는법 꿀팁 2가지(+치약)

이슈맥스 2022-10-16 12:41:23 신고

3줄요약

밤에 잘 때 안 보이는 모기 1분 안에 무조건 잡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가고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지만 여전히 모기가 활개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가을 모기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고 있다는 사연이 가득하다.

가을 모기 활개 치는 이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사라졌을 것 같은 모기가 왜 아직도 집 안에서 활개치고 다니는 것일까

그 이유는 모기들은 야외 온도가 섭씨 16도 이상이 되어야 흡혈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외부 온도가 낮아지면서 16도 이상 온도를 찾는 모기들은 추운 야외 대신 따듯한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따라서 모기들은 본격적인 가을철은 10월은 물론 11월까지도 집안 곳곳에 숨어 우리가 잠을 이루기만을 노리고 있는 것이다.

치약으로 모기 잡는법


 

끈질긴 생명력으로 사람들을 괴롭히는 모기들을 퇴치하기 위해 별별 방법들이 올라오지만 보다 확실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그중 최근 화제가 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치약’으로 모기 잡는 법이다.

치약에는 산화타이타윰이 있어 빛을 받으면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기물이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도록 도움을 준다.

따라서 이산화탄소를 좋아하는 모기가 스스로 치약에 붙어 잡힌다는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휴지나 헝겊 위에 치약을 짜놓고 밤 새 기다리면 다음 날 아침 모기가 붙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여러 번 도전해본 결과 그 효과는 단 한 번도 볼 수 없었고 그 이유는 따로 있었다.

일단 모든 치약에 산화타이타늄이 있는 것은 아니고 있더라도 그 양이 워낙 소량이라 실효성은 크지 않다.

따라서 치약으로 모기 잡는법은 치약을 한 통 다 뿌려놓기 전까지는 그 효과를 증명하기가 쉽지 않다.

밤에 잘 때 모기 잡는법1


 

귀에서 들리는 ‘윙~윙~’소리에 잠 못 이루는 밤 무조건 무기를 잡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

모기 침투 경로는 크게 방충망, 현관문, 베란다 배수구 등이 있다. 이곳을 미리 막는다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잠을 자다 모깃소리가 들리면 방에 불을 키지 말고 핸드폰 손전등을 벽을 향해 1~2분간 켜놓는 것이 좋다.

모기는 빛을 향해 다가오다 근처 벽에 자리 잡는 특성이 있고 모기가 자리 잡으면 그림자가 보여 이때 힘껏 모기를 때려잡으면 된다.

밤에 잘 때 무조건 모기 잡는법2


 

보이지 않는 모기를 잡는 건 생각처럼 쉽지는 않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효과는 높일 수 있다.

어두운 방 안에서 누운 상태 그대로 휴대폰이나 태블릿 밝기를 최대한 올린 후 가슴 위에 올려 둔다.

이후 숨을 천천히 2~3분간 뱉으면 이산화탄소를 배출되고 어느 순간 모기를 유인할 수 있다.

이때 모기는 위아래로 날기 때문에 손을 좌우 평행이 아닌 위아래 평행이 되도록 하여 힘껏 때려잡으면 된다.

Copyright ⓒ 이슈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