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식] 위메이드·카카오게임즈·넥슨 外

[게임 소식] 위메이드·카카오게임즈·넥슨 外

아시아타임즈 2023-01-03 16:08:19 신고

3줄요약

[아시아타임즈=이영재 기자]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는 8일 새해 첫 공성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에 앞서 사전 이벤트인 공성전 전야제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는데요. 해당 이벤트를 통해 공성 및 수성 진영을 응원하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기대작 ‘에버소울’ 글로벌 정식 출시 프리뷰 △넥슨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 '베스트셀러 등극' 등 3일 주요 게임업계 소식들을 담았습니다.

위메이드, '미르4' 새해 첫 공성전 오는 8일 개최

image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새해 첫 공성전을 오는 8일 오후 10시 개최한다. 공성전 시작에 앞서 사전 이벤트 ‘공성전 전야제’가 7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사냥을 통해 ‘승리의 북’ 아이템을 하루 최대 100개까지 모을 수 있다. ‘승리의 북’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성, 수성 중 승리를 기원하는 진영을 응원할 때 사용된다. ‘승리의 북’ 10개당 응원 횟수 한 번이 제공된다.

더 많은 응원을 받은 진영은 공성전에서 ‘전장의 북소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전장의 북소리’ 효과는 모든 피해 증가 3%, 모든 피해 감소 3%이다. 응원 참여자는 ‘왕국보합’을 받는다. ‘왕국보합’에는 보감에 등록해 명중 증가 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왕국 보감패’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공성전 전야제’ 이벤트는 매달 공성전 시작 전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 미르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기대작 ‘에버소울’ 글로벌 정식 출시 프리뷰

image 에버소울에서 ’나들이’, ‘선물’, ‘미션 수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인연 포인트’.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오는 5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에버소울은 종말 이후 미래의 지구인 ‘에덴’을 살아가는 정령들의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세계관의 게임이다.

서브컬처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해 온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이는 2023년 첫 신작으로, 출시 전부터 ‘AGF 2022’ 참가, 대대적인 오프라인 광고, IP(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웹툰 및 OST 제작 등 이색 마케팅으로 글로벌 사전 예약 150만을 돌파하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에버소울은 스토리 초반부터 이용자를 몰입시키는 독보적 세계관을 갖고 있다. ‘에덴’은 인류가 멸망한 뒤 정령들이 살고 있는 아주 먼 미래의 지구로, 어느 날 돌연히 발생해 예고 없이 마물을 내뱉는 ‘게이트’ 현상으로 인해 평화를 위협받는다. 여왕 유리아가 다스리는 태양의 나라 ‘솔레이 왕국’, 가장 강력한 군사력을 지닌 ‘타브리아 제국’, 황금의 나라 ‘트로이카 왕국’ 등 일곱 왕국이 맞서 싸우지만, ‘게이트’에서 쏟아지는 마물들의 끊임없는 공격에 수세에 몰린다.

본격적인 게임 스토리는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 정령들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용자(이하 구원자)는 정령들을 지휘하는 정령술사로서, 적들의 침략에 맞서 싸우며 세계를 구원한다.

에버소울의 정령은 △인간형 △야수형 △요정형 △불사형 △천사형 △악마형 등 총 6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서로간의 상성을 가져 상대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또한 △워리어 △레인저 △스트라이커 △디펜더 △캐스터 △서포터 등 각 ‘클래스’에 따라 전투에서 역할이 달라져 여러 가지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조합하며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정식 출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에버소울’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통해 △세계관 △전투 시스템 △영지 시스템 △인연 시스템 등의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에버소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각 정령에 대한 소개와 OST, 스페셜 프로그램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 '베스트셀러 등극'

image 넥슨게임즈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OST가 음반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사진=넥슨)

넥슨은 3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가 각종 음반 판매 사이트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OST 패키지는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지난 11월 28일 예약 판매 개시 이후 알라딘, YES24, 인터파크에서 12월 1주차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특히 YES24와 인터파크에서는 각각 12월 월별 베스트 1위와 4위에 등극했다.

예약 판매 마감 이후 총 2만2220건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출고 이후에는 음악 차트 ‘써클차트’에서 지난해 12월 28일 기준 일일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앞선 2일 발표된 주간 순위에서는 10위를 달성하며 블루 아카이브 열기를 입증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나동진 넥슨 실장은 “선생님들께서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에 기대 이상의 성원을 보여주신 덕분에 게임 OST 음반으로서는 이례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면서 “2023년에도 게임 내외적으로 꾸준하게 이용자분들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넥슨은 3일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중반부를 업데이트했다. 또, 신규 학생 ‘아츠코’를 추가하고 ‘하나코’와 ‘아즈사’ 모집을 복각하며, ‘호시노’ 및 ‘히나’ 모집도 진행한다. 블루 아카이브 1주년 기념 OST 패키지 및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