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가 은폐하려 하는 실제 ‘방사능 수치’ 직접 측정하고 공개한 일본인 (영상)

일본 정부가 은폐하려 하는 실제 ‘방사능 수치’ 직접 측정하고 공개한 일본인 (영상)

뉴스낵 2018-03-26 01:55:44 신고

ebacb4eca09c 1 ebb3b5ec82ac 86 - 일본 정부가 은폐하려 하는 실제 '방사능 수치' 직접 측정하고 공개한 일본인 (영상)

후쿠시마 원전 사고 발생 후 7년이 지난 현재, 일본 정부는 '이제 괜찮다'고 주장한다.

또한 피난지시를 해제하고 피난민들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며 이들을 해당 지역으로 귀환시키는 정책을 추진해왔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방사능과 관련된 정보를 숨기려 하고 있다.

인사이트


실제로 일본 정부는 개인이 방사능 수치를 측정하고 공유하는 행위를 '불법'으로 규정하는 법안을 신설했다.

방사능 관련 정보는 오직 정부가 관리하고 공개하겠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일본 정부가 방사능 수치와 관련한 정보들을 왜곡하고 은폐하려 한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인사이트

Nextshark 'Arkadiusz Podniesinski'


이에 일본 정부를 신뢰하지 못한 한 일본인이 실제 방사능 수치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나섰다.

최근 후쿠시마 인근지역에서 직접 방사능 수치를 측정하는 영상이 유튜브 채널 'kienaiyoru (消えない夜★)'에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는 방사능 측정기가 측정한 수치들을 보여준다.

방사능 측정기의 수치를 보면 낮은 곳은 80μSv/h, 가장 높은 곳은 무려 265μSv/h가 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 (좌) PNA(우) YouTube 'kienaiyoru (消えない夜★)


이 수치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986년 체르노빌 원전 사고 지역과 비교해보겠다.

체르노빌 방사선 관리기준(μSv/h)에 따르면 0.134~0.67은 '관리 필요', 0.67~2.0은 '희망할 경우 이주'로 분류된다.

그리고 2.0~5.4는 '강제 이주'로, 5.4 이상일 경우 '강제 대피'로 분류하고 통제된다.

일본 후쿠시마 인근 지역의 방사능 수치는 80~265로, 체르노빌 방사선 관리 기준 최대치의 무려 50배를 넘는다.

인사이트

gettyimagesKorea


직접 일본의 방사능 수치를 측정하고 공개하고 있는 이 일본인은 현재 방사능 위험이 얼마나 심각한 수준인지를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원전사고가 발생한 2011년부터 후쿠시마를 포함한 일본 대부분의 지역들을 찾아 다니며 일본 정부에 맞서고 있다.


Copyright ⓒ 뉴스낵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낵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