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댑, 이오스(EOS)로 옮겨가는 중…'가격 바닥, 매수 적기'

코인리더스 2018.08.15 00:12

▲ 밋원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많은 이더리움 댑(dApp, 탈중앙형 애플리케이션)들이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EOS)로 옮겨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3일(현지시간) 이오스 생태계 내에서 지갑역할을 하는 댑(DApps)인 밋원(meet.one) 트위터는 이오스 생태계 지도를 공개하면서 "이더리움에 기반을 둔 점점 더 많은 팀들이 이오스로 이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개된 이오스 생태계 지도에 따르면 현재 개발되고 있는 이오스 댑 목록은 지갑, 거래소, 미디어, 에어드롭(Wallets, Gaming, Exchanges, Development Services, Education, Airdrops, Media, Charity, Recruitment, Social Networks, Data Services, Healthcare, Music, Sidechain, Copyright, Security, Service, Consumption, Fintech) 등 100여 개가 넘는다.

앞서 지난 7월 중국 정부가 평가한 세계 최고 블록체인네트워크 순위에서 이오스(EOS)는 6월에 이어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중국공업정보화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中国电子信息产业发展研究院, CCID)가 발표한 '제 3기 CCID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평가 지수'(赛迪全球公有链技术评估指数, 第3期)에 따르면 145.6점을 받은 이오스가 1위로 선정됐다. 이오스는 기초 기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응용성과 독창성 부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2위는 이더리움(ETH), 3위는 네뷸러스(Nebulas, 星云链), 4위는 지엑스체인(公信链, GXChain), 5위는 네오(NEO), 6위는 스텔라(Stellar, 恒星链)가 각각 차지했다. 비트코인(比特币)은 16위에 그쳤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의 강력한 경쟁자인 이오스의 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이오스 블록체인 플랫폼이 중국 정부에 최고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이오스 가격은 심각하게 할인돼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결정 연기 여진이 이오스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현재 가격은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좋은 진입점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5일(한국시간) 현재 글로벌 이오스 가격은 4.33달러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이오스는 지난 4월 29일에 21.56달러로 최고치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코인리더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