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약세장에 '크립토 M&A' 급증…"눈물의 바겐세일"

비트코인(BTC) 약세장에 '크립토 M&A' 급증…"눈물의 바겐세일"

코인리더스 2018-10-19 10:49:00 신고

비트코인(BTC) 약세장 속에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업계 M&A(인수·합병)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매체 CNBC는 JMP 증권(JMP Securities)과 데이터 분석업체 피치북(PitchBook)의 마켓 데이터를 인용한 보도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는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올들어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65%, 거래량은 55% 이상 급감한 가운데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 M&A 거래는 올 들어 총 115건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급증했다. 

또한, 보고서는 올 연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 내 M&A 거래는 145건을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BTC) 가격이 2만달러로 치솟으며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던 지난해 M&A 거래 건수가 47건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크게 늘어난 수치이다.

JMP 증권에 따르면 M&A 거래는 통상 거래 사항이 비공개이기 때문에 평균 거래 금액은 알 수 없지만 대부분의 주요 거래는 글로벌 하면서 1억달러 미만의 비교적 작은 규모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JMP 증권사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투자은행을 이끌고 있는 사티아 바즈파이(Satya Bajpai)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M&A 규모는 여전히 작지만, 성공 확률이 높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M&A 거래 건수는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NBC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는 올해 비트코인 가격 하락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데 반해 딜메이커(Deal Maker, 거래업체)들은 이를 '바긴헌팅(bargain hunting, 저가 매수)'의 구실로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