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노보그라츠, 암호화폐 지갑 ‘빗고’에 170억 투자

골드만삭스·노보그라츠, 암호화폐 지갑 ‘빗고’에 170억 투자

블록인프레스 2018-10-19 14:42:58 신고

가장 빠르고 편하게 블록체인 뉴스를 접하는 방법: 블록인프레스 텔레그램 방 https://t.me/blockinpressnews/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에 투자했다. 기업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빗고(BitGo)’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18일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암호화폐 투자사인 갤럭시 디지털의 최곡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와 함께 빗고에 대한 투자를 추진했다. 투자 규모는 약 170억 원(1500만 달러)다. 노보그라츠는 골드만삭스 출신의 암호화폐 투자 전문가다.   

그간 기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거래시장에 들어오길 꺼리는 분위기였다.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이 끊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미 규제기관 또한 양질의 커스터디(custody)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기존 금융산업에서 외국인이 국내 주식을 매입할 경우 자금 및 주식 관리, 환전, 주식 매입 및 매도를 대행해주는 업무를 커스터디라 부른다. 암호화폐 거래시장에서 커스터디는 암호화폐 거래 관련 여러 프로세스를 대신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빗고 CEO인 마이크 벨시는 “다른 자산에 투자할 때 사람들은 자산이 사라졌다고 해서 걱정하지 않는 반면 암호화폐 거래시장에 대해선 아직 두려움을 갖는 편”이라며 “암호화폐 시장이 제대로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이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빗고는 2013년 미국 팔로알토에 설립된 기업으로 기관 투자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현재 다수의 비밀번호를 이용해 암호화폐 거래를 승인하는 멀티시그(Multi-signiture)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빗고는 현재까지 약 792억 원(70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이 글의 원문은 블록인프레스 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블록인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