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은마아파트 한달만에 1억5천만원 급락...서울 부동산 거품 거치기 시작했나?

대치동 은마아파트 한달만에 1억5천만원 급락...서울 부동산 거품 거치기 시작했나?

데일리그리드 2018-10-21 10:44:30 신고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강남 대치동 은마아파트 재건축 단지 매물 가격인 한달 만에 1억 이상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발표된 한국감정원 주간가격동향에 따르면 대치동 은마아파트 전용면적 76,79 m²  최근 급매물가가 17억으로 나타났다. 또한 은마아파트 해당 면적의 매물가격은 대부분 17억원 대에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곳은 9월 초만 하더라도 76,79 m²이 18억원을 상회해, 18억5천만원까지 거래되던 곳이다. 9.13부동산 대책 발표 후 한달 사이 무려 1억5천만원이 하락한 것.

이 때문에 전문가들 사이에선 9.13대책으로 서울 아파트 가격을 정상상태로 돌려 놓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가 대출을 규제하고, 보유세가 높아지면서 매수자들의 값이 오를대로 오른 서울 아파트 구매를 매우 꺼리고 있다. 이 때문에 매도자들이 서둘러 값을 낮춰 매물을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추가 매수가 없는 상태에서 서울 아파트 가격은 올해 연말부터 향후 수년간 지속적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또다른 부동산 전문가는 "종전 대출 규제에 더해 소득대비부채상환비율(DSR) 규제까지 본격 시행되면 부동산 쪽으로의 현금 흐름이 막혀 추가적인 서울 아파트 가격하락이 예상된다. 지난해와 올해 부동산 투기에 합류한 분들이 후회하는 시점이 임박했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데일리그리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