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게임] 블소 레볼루션 기대감↑

[이번주 게임] 블소 레볼루션 기대감↑

한국스포츠경제 2018-10-21 19:00:00 신고

[한스경제 팽동현 기자] 국정감사에서 확률형 아이템의 사행성 논란과 WHO의 게임장애 질병코드화 관련해 게임업계가 뭇매를 맞은 한주였다. 가뜩이나 판호 이슈와 중국정부의 규제 강화로 대중 수출길이 막힌 게임업계 입장에서는 갑갑한 노릇이다.

출시 예정 게임 중에는 오는 26일 발매되는 ‘레드데드리뎀션2(레데리2)’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어떤 에디션을 선택하는 게 좋을지를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 ‘뮤온라인H5’, 31일 구글플레이스토어 출시

뮤 IP 기반 모바일 RPG 신작 '뮤온라인H5'가 구글플레이로 이달 말 출시된다.
뮤 IP 기반 모바일 RPG 신작 '뮤온라인H5'가 구글플레이로 이달 말 출시된다.

웹젠이 신작 MMORPG ‘뮤 온라인H5’의 정식서비스 일정을 지난 16일 공지했다. ‘뮤 온라인H5’는 오는 31일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먼저 시작되고, 현재 진행 중인 사전예약 신청은 서비스 직전인 3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이 게임은 ‘뮤(MU)’의 고유한 콘텐츠를 활용한 ‘자동성장형 RPG’를 표방하고 있다.

웹젠은 ‘뮤 온라인H5’의 다양한 콘텐츠 중 흑기사와 흑마법사, 요정 등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하면서 모두 데리고 다니는 동시 성장과 협공 시스템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웠다. 또한 게임회원들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는 시간에도 대량으로 캐릭터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보유한 경험치는 원하는 캐릭터들에 분배해 여러 캐릭터들을 임의대로 성장시킬 수도 있다. 길드 콘텐츠와 세로형 플레이 화면 등도 특징이다.

◆ 포켓몬GO, 모부기·불꽃숭이·팽도리 등장

'포켓몬Go'에 신오지방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포켓몬Go'에 신오지방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Pokémon GO)’에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의 무대인 신오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들이 등장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모부기’, ‘불꽃숭이’, ‘팽도리’ 등이 앞으로 몇 주간에 걸쳐 ‘포켓몬고’에 출현하는 것은 물론 알에서도 부화가 가능하고 레이드배틀에도 등장한다. 또한, ‘포켓몬 박스 업그레이드’로 늘릴 수 있는 포켓몬 상한을 더 높이는 등 게임 내 각종 시스템도 개선될 예정이다.

◆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에픽세븐'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에픽세븐'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글로벌 론칭을 위한 브랜드 사이트를 지난 16일 오픈,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새롭게 오픈된 브랜드 사이트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게임정보 확인과 사전예약을 위해 영문과 중국어 번체를 지원한다.

‘에픽세븐’은 올해 4분기 내에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40여개국 이상에 동시 서비스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영어와 중국어 번체를 지원하며 음성의 경우 영어만 지원된다. 자체 개발한 게임 엔진인 ‘YUNA 엔진’을 통해 저사양 모바일기기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점도 경쟁력을 높여줄 요소다.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에 나서는 만큼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리니지, ‘격변의 아덴, 셰이프 체인지’ 업데이트

'리니지'가 업데이트를 실시, 직업별 스킬 개선과 콘텐츠 리뉴얼이 이뤄졌다.
'리니지'가 업데이트를 실시, 직업별 스킬 개선과 콘텐츠 리뉴얼이 이뤄졌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가 ‘격변의 아덴, 셰이프 체인지’ 업데이트를 지난 17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모든 클래스(직업)의 주요 스킬 개선이 이뤄졌다. 기사의 ‘쇼크스턴, 솔리드 캐리지, 바운스 어택’ 스킬을 더욱 빠르게 사용하거나, 다크엘프의 ‘파이널 번’ 스킬로 치명타를 높이는 등 변화된 스킬로 리니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4종의 클래스(군주, 환술사, 마법사, 용기사)는 새로운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 리뉴얼도 함께 실시됐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카운터 배리어’와 신규 스킬 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란 감옥’ ▲접근성을 높이고 보상을 강화한 ‘드래곤 레이드’ ▲오림/하딘 인스턴스던전을 통합하고 UI를 개선한 ‘글루디오 연구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4일부터 12월 19일까지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0개 전체 서버 마감…10개 긴급 증설

'블소 레볼루션'의 사전예약 개시 8일 만에 70개 서버가 마감됐다.
'블소 레볼루션'의 사전예약 개시 8일 만에 70개 서버가 마감됐다.

넷마블이 12월 6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이 지난 19일 2차로 신규 서버를 긴급 증설했다. 지난 11일 정오부터 브랜드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위해 준비한 서버 50개가 4일 만에 마감됨에 따라, 지난 15일 1차로 서버 20개를 증설한 바 있다. 추가한 서버 역시 4일 만에 마감되면서 19일 신규 서버 10개를 2차로 또 추가했다.

새롭게 오픈한 서버명은 '화룡점정', '도원결의'이며, 아직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이용자는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명과 서버 선점이 가능하다. 브랜드 사이트 자유게시판에서는 각 서버 별로 예약한 이용자들끼리 문파를 결성하는 등 벌써부터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캐릭터명 선점 외에도 사전등록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출석체크, 친구초대 등으로 열쇠를 획득해 고급 게임 아이템을 증정 받는 보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