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 4년 지속 대상 수상

데일리그리드 2018.11.07 10:02

▲ 사진 = (좌) 한샘 오상우 이사 (우) 한국환경경영학회 성백서 학회장

종합 홈인테리어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지난 3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2018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 부문 4년 지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전략, 미래가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평가해 사회공헌대상을 비롯 지속가능경영대상, 그린경영대상, 품질경영대상 등 총 10개 부문을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 17회를 맞았다.

한샘은 '머물고 싶은 공간, 행복한 공감'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가장의 자립을 지원하는 등 함께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 부문 4년 지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1970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 발전에 공헌`이라는 사명을 갖고 창립한 한샘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소외된 우리 이웃들의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바꿔주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으며, 지난 달 200호를 맞았다.

한샘은 2015년부터 한달 평균 약 5개의 공공시설과 일반 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한부모 가정, 지역아동센터(공동생활가정), 다문화 가정, 난치병 어린이 가정 등 우리 사회 미래 희망인 아이들이 거주하는 공간에 부엌, 붙박이장, 책상, 침대 등 가정용 가구를 주로 선물한다.

더불어 모자가정(母子家庭)이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보호시설을 퇴소하는 모자가정에 자립 정착금을 지원하여 안전한 거주지를 마련하는 데 보탬을 주고 있다. 또 이불•냄비 등 자립에 필요한 생활용품이 들어 있는 자립응원 키트도 전달 중이다.

주거환경개선사업 외에도 한샘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2018인도네시아아시안패러게임 휠체어테니스 쿼드 단식 금메달, 복식 은메달을 획득한 김규성 선수 역시 한샘 장애인스포츠단 소속이다. 한샘은 지난 2016년 11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와 협업해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소속 아마추어 선수 32명과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한샘 장애인 스포츠단을 창단했다. 한샘은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해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 결과 김규성 선수의 선전 외에도 한샘 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선수들은 2017년 전국체전 등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한샘 이영식 사장은 “한샘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인류 발전에 공헌’이라는 사명에 걸맞게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보금자리를 살피는 일을 계속 진행해 갈 것이다. 그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데일리그리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