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은 故김광석+故김현식을 합친 목소리" 김종진 극찬

"황정민은 故김광석+故김현식을 합친 목소리" 김종진 극찬

엑스포츠뉴스 2018-11-08 13:33:37 신고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이 배우 황정민의 목소리에 대해 극찬했다.

7일 방송된 SBS ‘나이트라인’에 출연한 김종진은 봄여름가을겨울 30주년 트리뷰트 프로젝트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에 참여한 배우 황정민에 대해 “노래를 너무 잘 불렀다. 고(故)김광석과 고(故)김현식을 합친 것 같은 목소리”라고 말했다.

황정민은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에 봄여름가을겨울의 노래 ‘남자의 노래’를 리메이크 해 수록한다. 또 황정민이 부른 ‘남자의 노래’는 국내 최정상의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편곡과 연주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황정민은 윤종신부터 윤도현, 십센치, 장기하, 어반자카파, 오혁, 데이식스, 이루마, 대니정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에 유일한 ‘배우’다.

김종진은 “이 노래를 뺏겼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황정민 씨의 노래”라며 “노래를 잘 부르기도 하지만 노랫말의 표현력은 뮤지션으로서 배워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라고 감상을 전했다. 이어 “황정민 씨가 부른 ‘남자의 노래’에 ‘아버지’라는 부제를 붙였다. 내가 노래를 했을 때는 그런 느낌을 못 살렸는데 황정민 씨의 노래를 듣는 순간 ‘세상의 모든 남자들은 아버지의 숙명을 가지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김종진은 6년 째 암과 싸우고 있는 전태관을 돕기 위해 시작한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 프로젝트에 기꺼이 참여해준 후배 뮤지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날이 갈수록 남보다는 자기만을 생각하는 세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후배들의 음악 세상은 전혀 그렇지 않더라”며 “세상이 순수하고 아름답게 다른 이들을 생각하고 도우려는 사람들로 가득하다는 걸 느껐다”고 전했다.

봄여름가을겨울 30주년 트리뷰트 프로젝트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 Vol.3 수록된 황정민X함춘호의 ‘남자의 노래’는 11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원 수익은 투병 중인 전태관을 위해 쓰인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봄여름가을겨울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