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위한 미용실 꿀팁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위한 미용실 꿀팁

맨즈헬스코리아 2018-11-08 17:00:02 신고

미용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용어와 제품들을 소개한다. 꿈꿔왔던 헤어스타일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실전에 유용한 헤어커트 용어

헤어커트 용어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섬세하다. 모두는 아니어도 기본적인 용어를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헤어스타일에 가까워질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건 옆머리

  • 하이·미드·로우 페이드 Fade 이 용어는 귀 바로 위에 머리카락이 어디까지 오는지를 뜻한다. 하이 페이드는 옆머리를 거의 미는 수준으로 짧게 치기 때문에 두피가 잘 보이며, 반대로 로우 페이드는 두피가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커트이다.
  • 스킨 페이드 Skin Fade 귀 바로 위쪽의 머리카락을 바리캉으로 짧게 깎기 시작하다가 위로 갈수록 머리카락을 길게 남겨두는 방식이다. 과감하게 자를 용기가 아직 없다면 로우 페이드로 해달라고 요청하자.

길이 요청도 전문적으로

가드Guard는 남아 있는 머리카락의 길이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용어이다. 가드 숫자가 낮을수록 머리카락은 짧아진다.

  • 가드 1 0.2cm의 머리카락만 남기고 잘라내는 커트이다. 머리를 만지는 느낌이 사포처럼 거칠 정도로 짧게 깎는 스타일이다.
  • 가드 3 0.6cm의 머리카락만 남기고 잘라내는 커트이다. 가장 무난한 스타일이다.

스타일의 8할

  • 커넥티드 Connected 양옆의 머리카락과 윗부분의 머리카락을 다듬었을 때 길이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무난하게 잘 섞이는 커트를 의미한다. 튀는 머리 스타일에 아직까지 거부감이 남아 있다면 커넥티드 스타일로 자르는 것이 좋다.
  • 디스커넥티드 Disconnected 머리카락의 윗부분과 옆부분이 서로 섞이지 않고 양옆을 밀거나 하이 페이드 처리한 경우다. 이때 윗부분의 머리카락은 길게 남긴다. 머리를 옆이나 뒤로 넘기는 것을 좋아하거나 앞쪽에 넘길 머리카락을 남기고 싶으면 약간의 디스커넥션을 부탁하면 된다.

목선도 고려하자

  • 테이퍼드 Tapered 페이드와 비슷한 스타일이다. 목덜미부터 윗머리로 갈수록 머리카락이 그러데이션처럼 점점 길어지는 커트이다. 쇼트커트를 한 남성에게 어울린다. 흔히들 투블럭 커트라고 오해할 수 있지만, 투블럭 커트는 위와 옆쪽의 머리카락이 아예 분리된 커트를 의미한다.
  • 스퀘어 Square 기장을 어느 정도 남겨두고 싶을 때 시도하면 좋다. 목 뒷부분의 머리카락을 각진 모양으로 딱 떨어지게 자르는 커트이다. 튀지 않고 깔끔하여 미용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 라운드 Round 스퀘어와 같은 맥락이지만 스퀘어의 각진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쳐낸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목 뒷부분과 머리가 자연스러워 보인다는 점에서 장점이지만, 지나치게 잘라내면 남성미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하자.

한눈에 스캔하기

미용실에 이 제품 중 하나라도 눈에 띈다면 얼른 자리에 앉는 것이 좋다. 물론 개인적으로 구매해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손쉬운 스타일링과 모발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다.

 

모발의 뿌리부터 순환을 돕는 카페인과 부드럽고 튼튼한 모발을 유지해줄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티크닝 TS 샴푸 3만600원 BBA 코리아.

 

정밀한 프리시전의 컨트롤로 400단계의 길이 조정이 가능하며, 두 개의 날이 교차하는 듀얼 컷 테크놀로지로 2배나 빠른 속도로 할 수 있다. 헤어 클리퍼 바리캉 28만6천원 필립스.

 

드라이 샴푸와 포마드가 만났다. 어떤 스타일로도 연출 가능하며, 질감은 매트하다. 퀵샌드 2만4천원 핸즈 드 푸코.

 

기장이 길더라도 문제없다. 부드럽게 발리기 때문에 고정하기도 편하다. 파이버크림 2만원대 아메리칸 크루.

 

구레나룻의 라인을 맞추고, 귀 주변 머리카락을 정리할 때 유용하다. 슬림라인 프로 트리머 7만8천원대 앤디스.

 

머리카락을 뒤로 빗어 넘기거나 올백 스타일을 할 때는 드라이하면서 이 브러시를 사용하자. 브러시 2만원대 켄트.

 

강한 고정력으로 하루 종일 흐트러짐 없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으며, 뛰어난 세정력까지 제공한다. 포커 7 왁스 1만8천원대 로레알.

 

손질하기 힘든 모발을 코팅하여 부드럽게 만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 끝에 바르는 것도 좋다. 샤인 4만4천원 이솝.

Copyright ⓒ 맨즈헬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