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크라켄 보안 1위·바이낸스 평가기관 출범·코인빗 투자 유치 外

코인리더스 2018.11.09 10:04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등급 1위 크라켄…OKEx·후오비 프로·코인체크 취약

사이버 보안 회사인 Group-IB가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등급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Group-IB는 보안과 투자자 보호 측면에서 거래소 순위를 발표했는데, 이중 미국 기반 크라켄(Kraken)이 가장 안전한 거래소로 선정됐다. 반면 오케이엑스(OKEx), 후오비 프로(Huobi Pro), 코인체크(Coincheck)는 보안에 가장 취약한 거래소로 평가됐다. 

바이낸스, 암호화폐 평가 서비스 출범.. 건전한 투자환경 조성

9일(몰타 현지시간으로 8일)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Binance)는 자체 암호화폐 평가기관인 바이낸스 리서치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리서치는 앞으로 개별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백서를 포함해 자금조달현황, 로드맵, 팀원구성, 트레이딩 내역 등 다양한 내용을 분석해 공개한다. 첫 분석대상인 룸 네트워크와 고체인(GoChain)의 분석 보고서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으며 추가적으로 펀디엑스(Pundi X)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 바이낸스 리서치의 보고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공정하고 신뢰할 만한 분석을 담을 계획이다. 

후오비, 오는 12일 러시아어 서비스 오픈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가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러시아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해당 거래소는 "러시아 암호화폐 스타트업과 마이닝 프로젝트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후오비는 8일 16시 호라이즌(ZEN, 시총 84위)을 비트코인(BTC0, 이더리움(ETH) 마켓에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코인빗, 이스라엘 블록체인 그룹 ‘HEXA’와 투자 유치 및 MOU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빗(Coinbit)이 8일 이스라엘 대형 블록체인 그룹 ‘HEXA(헥사)’와 전략적 투자유치 및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헥사그룹은 ‘그라운드X’, '삼성SDS', 티켓몬스터의 '테라' 등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관투자로만 약 1300억원을 유치한 'ORBS(옵스)' 프로젝트로 잘 알려져 있다.

빗썸, 베잔트 토큰(약칭 BZNT) 상장

빗썸(Bithumb)은 한국 시간 11월 8일 오후 2시부터 베잔트 블록체인 플랫폼의 기축 통화인 베잔트 토큰(약칭 BZNT)의 입금 기능을 오픈했다. 또 8일 저녁부터 거래를 개시했다. 빗썸은 신규 상장을 기념해 베잔트 토큰(BZNT) 780만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인베이스, 베이직어텐션토큰(BAT) 거래 오픈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8일(현지시간)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시총 29위) 거래를 오픈했다. 이에 따라 코인베이스 웹사이트, 안드로이드, iOS 플랫폼을 통한 BAT 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는 앞서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에 BAT를 상장한 바 있다

코인리더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