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로스 인터내셔널, 신용화폐와 암호화폐를 연결하는 투자은행으로 출범

비트웹 2018.11.09 10:51

핀크로스 인터내셔널은 디지털 투자은행의 선구자를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기술기반으로 신용화폐와 암호화폐를연결하는 핀테크 금융회사이다. 최근 공식적으로 투자은행 라이선스 승인을 받았으며 내년부터 디지털 투자은행 서비스에 암호화폐를 접목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핀크로스인터내셔널(이하 핀크로스)는 경제 협력 개발기구 (OECD)가 국제 금융 센터로 리스트 업 한 아프리카 국가인 모리셔스(Mauritius)에본사를 두고 있으며, 모리셔스의 금융감독기관 인 FSC(theFinancial Services Commission of Mauritius; 이하 모리셔스 FSC)로부터투자금융면허를 취득했고 내년부터 암호화 금융 시스템을 투자 은행 시장에 통합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모리셔스(Mauritius)는 2018년 11월부로투자은행과 일반은행이 암호화폐 보관 라이선스 (Crypto Custody License), 암호화폐거래소 라이선스(Crypto Exchange License), 규제샌드박스 라이선스(Regulatory Sandbox License)를 취득할 수 있는 핀테크 법률 체계를 준비해왔으며 가까운 시일내에 이러한 라이선스 취득 신청을 할 것이다.

핀크로스는기관, 기업, 중개자, 일반고객에게 암호화폐 자산을 제공하는 혁신을 이루고자 분산원장기술(Distributed LedgerTechnology; 수많은 거래정보를 개별 데이터 블록으로 만들고 이를 체인처럼 연결하는 블록체인기술; 이하 DBL)을 통하여 디지털 투자은행의 내부 절차를 개선하고, P2P 기반 즉석거래를 가능케 하며, 기관관리, 자산관리, 고객관리제도(KYC:Know Your Customers)와 자금세탁방지시스템(AML: Anti-Money Laundry)등암호화폐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모리셔스 FSC 로부터 핀크로스가 앞서 열거한 라이선스들을 받으면, 오는 2019년부터 기관 암호화폐 보관, 암호화폐 거래, 24시간 운영되는 트레이딩 데스크, 알파/베타 암호화폐 펀드, 맞춤형 스마트 계약, 로보 어드바이저(Robo-Advisor: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자산의운용을 자문하고 관리해주는 자동화 서비스), 그리고 분석 리포트 서비스 등의 디지털 투자은행 상품과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AI 거래 프로그램을통해 고객에게 가격 변화 예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소세에떼 제네랄(SG: Société Générale) 중동 아프리카전 지부장인 에디 아브라모(Eddy Abramo)가 핀크로스의 경영을 총괄하고 자사의 분상원장기술(DBL)을 통해 금융 및 암호 화폐 상품의 개발, 관리, 보호, 정착 등 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혁신할 예정이며, 핀크로스의 기업 활동은 모리셔스 FSC 로부터 허가와 감독을 받으며, 언스트앤영(Ernst & Young)이 자문 위원을 담당한다.

핀크로스의대표이사 에디 아브라모(Eddy Abramo)는 “핀크로스가전통 금융 화폐와 암호 화폐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현재 기관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때 겪는 가장 큰 문제인 규제, 기준, 관리책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부대표인 헨리 제임스(Henry James)는 “암호화폐 시장의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고, 합법적인 중간 다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핀크로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자산을 확보하고 투자 및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핀크로스는우선 민간 자본 투자자를 모집한 후, 2019년 초에 암호화폐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판매될 화폐는 유틸리티 토큰인 [Ticker:FNX]로 판매 수익은핀크로스 분산원장기술(DBL)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FNX 운용을 통해 다른 제품라인에 우선권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수수료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트웹(bitweb.co.kr)

인기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