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합창단, 美 뉴욕 UN본부에서 평화콘서트 개최

UN합창단, 美 뉴욕 UN본부에서 평화콘서트 개최

데일리그리드 2018-11-09 13:07:23 신고

▲ 사진 = UN합창단 70주년 기념 콘서트 장면

[데일리그리드=이덕기 기자] UN합창단이 오는 11월 26일(월) 미국 뉴욕의 UN본부에서 공연을 시작으로 다음날 11월 27일(화)에 카네기홀 아이작스턴 메인홀에서 "UN Singers PEACE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출연진은 UN본부 직원으로 구성된 ‘UN합창단’과, 국내 및 해외에서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MBG그룹 합창단’, 순수함과 온화함으로 자연을 사랑하는 어린이 천사 ‘Bean Sprouts Choir 합창단’, 그리고 고젱 솔리스트 ‘Mao Ya’, 지구촌 힐링에 앞장서 활동하고 있는 오카리나 연주자 ‘이예영’, 소리만으로 심금을 울리는 장고 연주자 ‘김초은’, 아동학대 피해자를 돕는 몸짱 ‘박성용 경사’, 인기 개그맨 사회자 ‘김종석’ 등이 전격 출연한다.

UN은 한반도와도 많은 인연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온 세계의 평화의 창(窓)이기도 하다. ‘안토니오 구테헤스 UN 사무총장’의 말씀을 따르면 “음악은 사람들을 단결시키고 상호 이해를 이끌어 내는 엄청난 힘이 있는 평화를 전하는 만국공용어”라고 했다. 음악을 통해 온 세계 인류가 온몸으로 평화를 외치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한다.

2017년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연 UN합창단 70주년 기념콘서트를 "평화와 화합"이라는 주제로 개최하였으며, 올해는 뉴욕 UN본부와 카네기홀에서 뉴욕 시민과 한국 교민들을 초대하여 UN합창단 평화콘서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평화의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주최 측 임동표 이사장과 회장 박수정은 “남과 북의 분단 속에서 지금은 평화의 분위기가 가장 고조되고 있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럴 때 UN합창단 평화 콘서트가 세계인들에게 남과 북의 평화 정착에 대한 열망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는 준비위원들인 김상기 사무총장, 박권재 장애인복지위원장, 혼다토모쿠니 국제협력위원장, 오덕균 호남실행위원장, 윤성준 사무국장 등이 동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데일리그리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