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됨과 운전 즐거움의 결합, 현대 i30 패스트백 N

세련됨과 운전 즐거움의 결합, 현대 i30 패스트백 N

오토카코리아 2018-11-09 15:08:00 신고

새로운 멤버의 퍼포먼스 범위는 ‘세련됨과 운전 즐거움’의 결합이다

현대 i30 패스트백 N이 베일을 벗었다. 현대차는 핫해치 i30 N을 약간 수정한 이 차로 핫한 C-세그먼트 패스트백 시장의 큰 격차를 메울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 새로운 모델은 i30 N과 동일하게 2.0L 가솔린엔진을 달았다. 기본형 모델은 최고출력 250마력을 내지만 퍼포먼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275마력까지 높아진다. 

제품 담당 책임자인 아드리안 페레는 “N 버전의 패스트백을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은, 더욱 정교하고 세련되며 절제된 표현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것이다”고 전했다. 패스트백과 핫해치는 약간의 타깃층 차이가 있지만 고객 모두가 일관된 드라이빙 경험을 원하기 때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유럽 엔지니어링 대표 클라우스 코스터는 “고성능 N은 다 똑같은 N이다”며 “우리는 고성능 N 모델에 ‘N’이 강조하는 완벽한 코너링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이라는 의미를 모두 담았다”고 말했다.

코스터 대표는 새 차를 ‘회전 구간에서 더 놀기 좋은’ 모델을 목표로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그래서 유압장치와 안티롤 바 설정 등의 작업을 포함해서 서스펜션에 몇 가지 사소한 변화를 주었다. i30 패스트백 N은 ‘N’ 드라이브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코스터 대표는 N의 목표가 서킷에서 극도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단단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시간이 지나면 이 작은 변화들은 i30 N 핫해치에 도입될 것이다. 이 패스트백은 핫해치보다 약간 더 무겁지만 드래그는 덜 발생한다. 이 차는 일반 i30 N과 동일한 밸런스와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설정되었다. 외관 디자인은 기본형 i30에서 파생한 모델로 맞춤형 그릴과 범퍼 등 핫해치와 같은 전면부를 갖추고 있다. 후면은 특별히 N 모델을 위해 새로운 디자인됐다. 잘 다듬어진 배기관과 디퓨저, 트렁크에 달린 공기역학적인 스포일러가 특징이다. 또한 삼각형 모양의 중앙 안개등은 핫해치에서 세 번째 브레이크등처럼 보인다. 

i30 패스트백 N은 기본형 i30 N과 같이 18인치 휠을 장착했고, 퍼포먼스 트림은 19인치 휠을 달았다. 또한 450L의 큰 트렁크도 갖고 있다. 핫해치는 395L다.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일반적인 패스트백과 마찬가지로 해치백보다 약간 비쌀 것으로 보인다. 퍼포먼스 패키지 모델은 영국에서 2만9000파운드(약 4202만 원)보다 조금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