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소곱창전골 맛집 '소요산신흥'·동치미 물냉면 맛집 '평남면옥'…위치는?

이투데이 2018.11.09 17:00

'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소곱창전골 맛집 '소요산신흥', 동치미 물냉면 맛집 '평남면옥'을 찾아간다.

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아가는 택시맛객 코너를 통해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산 소곱창전골 맛집 '소요산신흥'과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 동치미 물냉면 맛집 '평남면옥'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소요산 소곱창전골 맛집을 유명한 '소요산신흥'의 소곱창전골은 등장부터 시선이 집중된다. 가지런하게 놓인 채소들 밑에 가득한 소곱창. 너무 먹음직스러워 손이 절로 뻗는다.

느타리버섯, 미나리, 쑥갓 등의 채소가 푸짐하게 들어가고 가락국수 사리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간이 세거나 짜지 않고 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부드럽고 진한 맛이 어울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도 즐겨 먹을 수 있는 맛이다.

저녁 술자리나 단체 모임, 가족 모임 메뉴로 안성맞춤이다. 소곱창전골 대 3만5000원 중 3만 원, 소 2만5000원에 판매된다.

동두천 냉면 맛집 '평남면옥'에서는 동치미 물냉면을 맛볼 수 있다. 이곳 냉면에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고명에 동치미 무와 오이절임, 배, 계란들이 올라가 있다.

찰진 메밀면과 동치미의 산미가 느껴지는 시원한 맛이다. 여름에도 많이 찾지만 깔끔한 국물맛에 겨울에도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

'소요산신흥'과 '평남면옥'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9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정아 기자 jjonga1006@etoday.co.kr

이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