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스터디카페 창업, 가장 고려해봐야 할 점

데일리그리드 2018.11.09 17:22

경제 위기가 계속되며 무인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편의점, 영화관 외에도 네일샵, 음식점 등으로 뻗어나가며 그야말로 날개 돋친 듯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 중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분야는 원래도 상승세인 아이템이었지만, 무인스터카페로 다시 한번 발전을 거듭하며 관심 받고 있다.

이에 수많은 브랜드들이 생기고 있지만 그중 플랜에이(Plan A)는 프리미엄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창업 모두를 가능케 하는 곳이다. 플랜에이는 차별화된 공간 구성과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올 2018년 하반기, 본격 무인스터디카페로 분야를 확장했다.

플랜에이는 독서실 시장 1세대를 이끈 운영진, 10년 이상 경력의 가장 트렌디한 감각을 가진 마케팅 전문가팀들이 합심해 운영을 펼치는 곳이다. 이에 스터디카페는 프리미엄 독서실과는 차별화를 두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인테리어는 조금 더 캐주얼하고 밝은 느낌을 추구했으며, 좌석 구조 또한 정형화된 독서실 구조에서 자유로운 변형을 추구했다.

무인 스터디카페인만큼 키오스크기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실용성이 우선 시 되어 단 1대의 키오스크기의 설치만으로도 효율적 운영을 가능케 했다. 시간이 종료되면 전 좌석 조명 OFF로 운영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키오스크기의 조작법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 이는 현금과 카드 결제 기능 외에도 입퇴실 기록의 확인, 적립금의 확인도 가능하다. 또, 실시간 이용 좌석 확인 기능, 이용 고객의 누적 공부시간 및 공부 시간 순위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또, 주요 시험 일정 확인은 물론, 학업 성취도 고취를 위한 이용 시간별 랭킹 등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편, 플랜에이에서 지금 창업을 진행할 시 70호점까지 가맹비와 교육비가 면제 된다. 이는 당초 플랜에이가 50호점까지 해당 비용 면제의 혜택을 밝혔으나, 더 많은 센터들이 오픈되며 혜택의 폭을 확대한 결과다.

언제나 색다름이 있는 플랜에이(Plan A)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데일리그리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