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넥트, 블록노드와 MOU…"블록체인 활용한 에너지 데이터 관리 중요성 알릴 것"

이넥트, 블록노드와 MOU…"블록체인 활용한 에너지 데이터 관리 중요성 알릴 것"

코인리더스 2018-11-12 16:18:00 신고

친환경 개척자(Eco Pioneer)를 지향하는 블록체인 에너지 인포매틱스 플랫폼 이넥트(Enect, CEO: Sean Kim)가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강상준, 이하 ‘블록노드’)와 지난 9일 친환경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넥트와 블록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에너지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광범위한 전략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비즈니스 인프라 조성 및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진취적 협력업무를 전개할 것 계획이다.

이넥트는 에너지 생산, 효율 관리, 소비 정보 등의 에너지인포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정확하게 관리해 낭비 에너지를 절감하고 사용 효율을 높이는데 목적을 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및 다각적인 사용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생산 및 소비량을 예측하는 동시에 생산 일정, 설비 교체, 소비 변동 등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전개, 에너지 소비 효율 증대와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구조이다.

앞서 지난 9월에 이넥트는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