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펑 자오·조셉 영 "올해 암호화폐 시장 긍정적…비트코인 랠리 곧 시작될 것"

창펑 자오·조셉 영 "올해 암호화폐 시장 긍정적…비트코인 랠리 곧 시작될 것"

코인리더스 2018-11-12 21:26:00 신고

▲ 조셉 영(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창펑 자오(Changpeng Zhao, 赵长鹏)의 인터뷰 기사를 인용해 올해 암호화폐 시장이 긍정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세 가지 꼽았다.

조셉 영은 1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의 비트코인(BTC) 디파짓(deposit)과 활성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비지니스가 여전히 건강하다는 점, △2081년 급락장에도 불구하고 2014년과 달리 전반적인 분위기(sentiment)가 긍정적이라는 점, △암호화폐 거래소와 장외거래(OTC) 시장 거래량을 합치면 200억 달러가 넘는다는 점"을 시장전망이 낙관적인 이유로 들었다.

▲ 조셉 영(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한편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창펑자오 CEO는 CNBC와의 인터뷰(Crypto Trader)에서 "바이낸스가 거의 1년 동안의 암호화폐 가격 하락 움직임도 불구하고 여전히 좋은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올해 1월에 비해 현재 바이낸스 거래량이 90% 가량 줄어들었다"면서도 "하지만 1,2년 전에 비해 우리는 여전히 막대한 거래량을 보유하고 있고 건강한 비지니스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조셉 영(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자오 CEO는 "올해 초 시장조사기업 탭그룹(Tabb Group)에 따르면 장외거래(OTC) 시장이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보다 최소 2배 이상 크다고 발표했다"며 "이 데이터를 감안할 때 11월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하루 거래량이 174억 달러로 추산되는데, OTC 시장이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과 거의 같은 크기라면 암호화폐 시장의 실제 거래량은 약 234억 달러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창펑 자오는 "앞으로 몇 달 동안 백트(Bakkt)와 같은 몇 가지 긍정적인 발전으로 촉매제가 시장을 움직일 수 있다"면서 "예측하긴 어렵지만 조만간에 상승세가 시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트는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설립한 규제된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지난 달 말 ICE는 백트를 통한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올해 12월12일 시작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앞서 지난 9월 말 창펑 자오는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 강세장이 곧 도래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견해를 피력했다. 

자오 CEO는 "2015년 200달러 수준이었던 비트코인(BTC) 지지선은 올해 6,000달러대에서 매우 강력하게 지원받고 있다"며 "1년 단위로 가격 움직임을 보고 있는데 현재 시장을 약세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 "주간 또는 월간 기준으로 살펴보면 약세장도 있었다"며 "하지만 비트코인이 2만 달러였던 시기도 1주일 정도에 불과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장기적으로 시장을 바라본다면서 상승 시장이 오면 빨리 회복될 것이라며, "(올해가 될 지 확실하지 않지만) 만약 강세장이 온다면 역사적으로 봤을 때 10월~12월이 좋은 달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그는 자신은 투자자(trader)가 아니라 오히려 보유자(hodler)라면서 "나는 결코 거래하지 않는다. 나는 항상 사서 보유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