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캐시의 급락, 하드포크 갈등 때문?

비트코인 캐시의 급락, 하드포크 갈등 때문?

비트웹 2018-11-13 00:38:38 신고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캐시(BCH) 가격이 8% 이상 하락해 10월 11일 이후 처음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다.

비트코인 캐시는 거의 2주 동안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에서 예정된 11월 15일 하드포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유지해 왔다. 하지만 11월 7일부터 비트코인 캐시는 640달러에서 500달러 이하로 22% 이상 떨어졌다.

주말에는 주요 거래 시장과 장외거래 시장에서의 거래 활동이 감소하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의 일일 거래량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BTC) 거래량은 여전히 40억 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더리움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 역시 약 15억 달러로 유지했다. 그러나 지난 2주 동안 눈부신 활약을 겪었던 비트코인 캐시는 11월 15일 하드 포크에 의해 촉발된 최근의 랠리에서 완전히 예전 모습으로 되돌아왔다.

한편 11월 12일, '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에 따르면 세계 4위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파이넥스는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를 위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파이넥스는 어떤 특정 포크를 옹호하거나 반대하지 않을 것이고 광부들은 그들이 선택하는 어떤 프로젝트든 해싱 파워를 발휘할 수 있는 충분한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에 대해 확실한 승자 편에 설 만큼 충분한 의견의 일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코인베이스 및 기타 주요 거래소는 ABC 및 'bitcoincash.org'에서 지정한 비트코인 캐시의 원래 로드맵에 대한 지원을 이미 발표했다. 하드포크 이전에 많은 투자자들이 BCH를 매입했는데, 그 이유는 포크로 인해 BCH 보유자는 1:1 비율로 비트코인 SV를 제공받기 때문이다.

하드포크에도 불구하고 BCH는 계속해서 가치가 떨어지고 있는데, 아마도 두 진영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 초 비트코인 SV의 지지자인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는 비트코인 캐시 광부와 개발업체 모두에게 여러 가지 위협을 가한 바 있다.

한편 지난 48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2,130억 달러에서 2,100억 달러로 30억 달러 이상 하락을 기록했다. 스텔라(XLM)와 모네로(XMR)를 포함한 여러 가지 암호화폐가 지난 3일 동안 긍정적인 단기 가격 변동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상위 20위권에서 유일하게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두 자산의 모멘텀조차도 사라지기 시작해 단기간 포트폴리오에 우울한 감정이 드리우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

Copyright ⓒ 비트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