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리즈] MVP 한동민 "TV로만 보던 우승, 해보니 진짜 좋네요"

[한국시리즈] MVP 한동민 "TV로만 보던 우승, 해보니 진짜 좋네요"

한국스포츠경제 2018-11-13 01:08:36 신고

SK 한동민. /OSEN
SK 한동민. /OSEN

[한국스포츠경제=김정희 기자] 한동민(29ㆍSK)이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한동민은 1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연장 13회 초 솔로포를 쏘아 올려 팀의 5-4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1차전에서 투런포를 쏘아 올려 팀 승리에 기여한 한동민은 이번에는 더욱 결정적인 순간에 홈런으로 팀에 우승컵을 안겼다. 그는 이번 한국시리즈 6경기에서 21타수 4안타 2홈런 4타점 4득점 타율 0.190을 기록했다.

한동민은 이날 기자단 투표에서 총 72표 중 가장 많은 30표를 받아 MVP의 영예를 안았다. MVP에게는 부상으로 3917만 원 상당의 차량 스팅어 2.0 터보 플래티넘과 트로피를 받는다.

다음은 한동민과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한국시리즈 MVP까지 받을 수 있었던 건 끝까지 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데일리 MVP로 뽑힌 문승원과 좋은 투수들이 잘 막아준 덕분이다. 힐만 감독님이 가신다고 말씀을 하시고 가을야구를 시작했고, 말로만 서로 우승, 우승했는데 진짜 우승을 해서 너무 기분이 좋다. 감독님이 가시기 전에 선물을 드리게 돼서 마음이 편안하다.

-끝내기 홈런을 친 순간에 대해 설명해달라.

"너무 힘들었다. 거의 정신이 반쯤 나가 있는 상태였다. 전 타석에 찬스가 있었는데 힘없이 물러났다. 누가 치든 어떻게든 종지부를 찍고 싶었다. 플레이오프 5차전 끝내기 홈런을 칠 때, 오늘 홈런을 칠 때도 나주환 형이 운이 좋게도 ‘네 스윙을 돌리고 나와라’고 주문했다. 오늘도 ‘너의 스윙을 시원하게 돌리고 나와라’고 해줬다. 맞는 순간 ‘어-’ 하면서 넘어갔다. 홈런을 바로 직감했다.

-3-4로 뒤진 9회 2사에 어떤 생각이 들었나.

“이번 포스트시즌에 최정 형이 마음고생이 많았다. 9회 2사에서 최정 형이 타석에 나온 뒤에는 정말 두 손 모아서 기도를 했다. 그런데 진짜 홈런이 나와서 믿을 수 없었다.”

-끝까지 자기 스윙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은.

“팀의 2번 타자를 하면서 40개 넘는 홈런을 쳤지만 4번 풀스윙을 하면 진루타를 쳐야할 상황이 있고 득점권에서 타점을 올려야 할 상황이 있는데 스윙을 살살 못한다. 오버 스윙을 하기 싫어서 스스로한테 가볍게 치라고 주문을 한다. 상황 마다 컨택트 할 때는 컨택트하고 쳐야할 때는 풀스윙을 한다. 상황에 맞게 다르게 친다.”

-김태훈을 3표 차로 제치고 한국시리즈 MVP에 선정됐다.

“한국시리즈 MVP는 내가 받을 거라고 생각을 못했다. 김태훈이가 ‘내가 받을 것’이라고 말을 했었는데 운이 좋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극적인 홈런을 친 것도 동료 선수들이 판을 깔아줬기 때문이다. 태훈이에게는 미안한 마음이다.”

-우승 소감은.

"만날 TV로만 보고 다른 팀 우승만 봐왔는데 진짜 해보니 상상 이상으로 좋다. 처음엔 꿈인 줄 알았다. 외야를 쳐다보니 김광현 형이 삼진 잡고 뛰어가는데 거리가 안 좁혀졌다. (웃음) 빨리 껴안고 우승을 즐기고 싶은데 거리가 안 좁혀졌다. 도착해서 나도 같이 껴안고 기쁨을 만끽했다. 이렇게 (한국시리즈) 마지막에 운 좋게 MVP도 받았다. 문승원도 데일리 MVP를 받았는데 우리는 89 동기이다. 나란히 받아서 너무 좋다.“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