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4,800달러로 하락하나?…레딧 CEO "암호화폐 베어마켓 일시적, 혁신에 좋은 일"

비트코인 4,800달러로 하락하나?…레딧 CEO "암호화폐 베어마켓 일시적, 혁신에 좋은 일"

코인리더스 2018-11-17 21:53:00 신고

▲ Alexis Ohanian(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비트코인캐시(BCH) 하드포크 영향으로 올해 최악의 하루를 보내면서 시가총액이 270억 달러 급감했다. 뿐만 아니라 시장은 지난 이틀 동안 손실을 확대했다.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만 하더라도 한때 5,250달러의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고, 17일(한국시간) 현재도 5,500달러대의 약세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암호화폐 급락장을 유발한 비트코인캐시(BCH)는 이날도 장중 7% 이상 하락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술분석가이며 투자자인 크립토랜드(Crypto Rand)은 "기술 지표가 어떤 징후도 보이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비트코인은 4,800~5,000달러 범위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또다른 저명한 분석가인 크립토독(Cypto Dog)도 "비트코인 가격의 바닥이 4,800달러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점쳤다. 앞서 지난 13일(현지시간) 베테랑 비트코인 분석가인 윌리 우(Willy Wo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내년 2분기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찾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상황이 개선되기 전에 시장은 7개월 간의 하방 압력에 직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4,900~4,400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 Alexis Ohanian(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반면 글로벌 온라인 포럼 레딧(Reddit)의 공동 창립자인 알렉시스 오하니안(Alexis Ohanian)은 최근 브레이커 매그(Breaker Mag)와의 인터뷰에서 "베어마켓(약세장)은 일시적인 현상이며, 암호화폐 혁신(Crypto Innovation)에 좋은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올해 내내 지속된 암호화폐 가격 하락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에 긍정적"이라며 "이 분야에 헌신하는 사람들이 더 적은 방해(해커와 사기 용의자들 등)을 받으며 일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하니언은  "현재 암호화폐 베어마켓은 일시적인 현상(passing phase)일 뿐이며, 가격은 결국 다시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낙관했다.  

유로퍼시픽캐피탈(Euro Pacific Capital)의 CEO이자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예측한 것으로 유명한 투자자 피터 시프(Peter Schiff)도 지난 1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 가격이 5,200달러선으로 추락한 것이 투자자들의 '항복(capitulation)'을 의미 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약 강성 보유자(HODLers)들까지 비트코인을 내던진다면, 비트코인이 더욱 하락할 수 있다"며 "CNBC조차 비트코인 관련 보도를 하지 않을 때를 진정한 '항복'의 시점으로 판단해도 늦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의 급락에 따라 테더(USDT)로 대표되는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지난 14일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이 300억 달러 규모 감소하게 되면서 투자자들이 스테이블코인을 안전자산으로 선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구체적으로 스테이블코인 중 유에스디코인(USDC·USD Coin)의 24시간 거래량은 14일 오전 5백만 달러에서 2천 5백만 달러 규모로 약 400%의 증가폭을 기록했고, 팍소스 스탠더드 토큰(Paxos Standard Token , PAX)은 같은 기간 4천 5백만 달러에서 7천 5백만 달러로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