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경궁 김씨 사건 정리 外 여배우 스캔들 ... "진실인가? 음해인가?"

혜경궁 김씨 사건 정리 外 여배우 스캔들 ... "진실인가? 음해인가?"

금강일보 2018-11-18 22:09:00 신고

혜경궁 김씨 사건 정리 外 여배우 스캔들 ... "진실인가? 음해인가?"

혜경궁 김씨 사건 정리 外 여배우 스캔들 ... "진실인가? 음해인가?"/사진 출처 : 연합뉴스

 

혜경궁 김씨 사건이 연일 화제다.

혜경궁 김씨 사건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 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이 지난 4월 트위터 계정인 '@08__hkkim(혜경궁 김씨)'이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악의적인 글을 올렸다며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하면서 불거진 사건이다.

전해철 의원은 지난달 고소를 취하했지만 지난 6월 이정렬 변호사가 계정주로 김혜경 씨를 지목해 고발장을 내 사건 수사가 진행 중이다.

이정렬(49·사법연수원 23기) 변호사는 지난 6월 트위터 계정(@08__hkkim)의 사용자를 김혜경 씨 등으로 추정,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혐의로 김혜경 씨를 경찰에 고발했다.

2013년 초부터 올라온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경찰은 미국 트위터 본사에 계정 주인 확인을 요청했지만 거부당한 바 있다.

결국 경찰은 7개월 동안 4만여 건의 글을 전수조사했다.

그리고 김혜경 씨를 두 차례 조사한 끝에 계정의 주인과 김 씨가 동일인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경찰은 내일 김혜경 씨를 불구속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다.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으로 올해 지방선거 때 전해철 당시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고 하는 등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다.

이에 한편 이 지사측은  “국가권력 행사는 공정해야 하고, 경찰은 정치가 아니라 진실에 접근하는 수사를 해야 하는데 수사 아닌 B급 정치에 골몰하는 경찰에 절망한다”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아울러 “사슴을 말이라고 잠시 속일 수 있어도 사슴은 그저 사슴일 뿐이다”며 “아무리 흔들어도 도정은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도정에 충실히 전념하겠다”고 일전불사(一戰不辭)의 강력한 법정 공방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 지사가 언급한 '지록위마'는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 한다는 뜻으로, 윗사람을 농락하여 권세를 휘두르는 경우를 뜻한다.

이 지사에게 배우 김부선 씨와의 여배우 스캔들도 넘어야할 산이다.

앞서 배우 김부선은 과거 이재명 지사가 미혼이라 속이고 자신과 교제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 대책단은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라며 고발로 맞섰다. 

이어 김부선은 지난달 18일 이 지사를 공직선거법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고, 지난달 28일에는 3억 원의 손배소를 제기했다. 

또 김부선은 이재명 지사의 신체적 특징을 언급한 음성파일이 SNS에 유출돼 논란이 있었다. 해당 음성파일에서 김부선은 "오래돼서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남성 주요 부위에 동그란 점이 있다", "법정에 갔을 때 최악의 경우에 이야기하려고 했는데 A국회의원이 기자들에게 다 이야기를 했나보다"라고 언급했다. 공지영 작가는 "성추행·성폭행 사건에서 여자가 승소할 때 상대 남성의 신체 특징을 밝힐 수 있는지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재명 지사는 신체 검증에 나섰다. 이재명 지사의 신체 검사 실시 후 의료진은 공식 브리핑을 통해 "녹취록에서 언급된 부위에 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언급된 부위에 동그란 점이나 레이저 흔적, 수술 봉합, 절제 흔적은 없다"고 밝혔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