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륙을 위한 재정렬 준비...

이륙을 위한 재정렬 준비...

비트웹 2018-11-19 06:27:54 신고

지난 24시간 동안 XRP 가치가 8% 이상 급등하며 암호화폐 시장이 1,810억 달러에서 1,850억 달러로 40억 달러 증가했다. XRP는 0.51달러로 급등했다.

지난 11월 15일(현지시간)에 암호화폐 시장의 평가액은 2,100억 달러에서 270억 달러가 감소해 2,000억 달러 밑으로 떨어졌으며 이 수준으로 회복하려면 수 주에서 수 개월 간의 안정성이 필요할 수 있어 보인다.

일부 암호화폐 기술 분석가는 "BTC가 최근 주요 지지선 아래로 떨어지면서 거래를 시작한 지금, 다시 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재빠르고도 강력한 복귀가 필요하다. 고군분투 없이 더 낮은 최저치로 떨어진다면 이것은 장기 약세를 나타내는 것이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새로운 저점 갱신은 구매자를 끌어들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일어났던 지난 11월 15일의 급락세는 비트코인과 나머지 암호화폐 시장이 2018년 말까지 어느 정도 회복할 수 있는 시나리오 경우의 수를 제한했다. 윌리 우와 같은 몇몇 인정받는 암호화폐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2019년 2분기 전까지는 주요 저항선을 뛰어 넘을 가능성이 없다고 전한다.

반면 비트코인 트레이더인 크레드(Cred)는 BTC의 가격이 단기적으로 6,000 달러로 회복되면 시장이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실 그간 Bakkt의 BTC 선물 시장 진출과 뉴욕 증권 거래소의 모회사인 ICE를 포함하여 BTC 시장에는 여러 가지 긍정적인 발전이 있었다. CME 그룹과 CBOE가 운영하는 기존 선물 시장과 달리 Bakkt는 BTC를 물리적으로 구매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BTC 가격에 실질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이번 주에 Bitcoin Exchange-Traded Fund(ETF)가 스위스에서 승인되었으므로 유럽의 전통적인 금융 부문에서 BTC의 유동성을 높일 수있게 되었다. 그렇다면 2018년이 끝나기 전에 랠리가 가능한가? BTC 거래량은 현재 지난 4개월 동안 이 지배적인 암호화폐가 비교적 잘 유지되어온 수준이었던 40억 달러 수준으로 감소했다.

따라서 현재의 시장 상황에 따라 주요 암호화폐의 가격이 급등할 확률은 매우 낮다. 그러나 12월 초까지 Bakkt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가격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은 있다. 특히 Bakkt가 규제를받는 미국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면 더욱 그렇다.

비트웹(bitweb.co.kr)

Copyright ⓒ 비트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