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업비트, 전체 코인 입출금 지원…후오비, 뮤지카 상장·KVX 오픈 外

[19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업비트, 전체 코인 입출금 지원…후오비, 뮤지카 상장·KVX 오픈 外

코인리더스 2018-11-19 09:26:00 신고

업비트, 거래 암호화폐 169종에 대해 100% 입출금 지원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자사 서비스에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전체 암호화폐에 대해 100% 입출금 지원을 제공한다고 19일 공개했다. 업비트는 11월 19일 기준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 169개 모두 입출금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이후 상장될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해당 암호화폐의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인되는 대로 입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 첫 암호화폐 ETF 상품 상장승인

17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스위스 쮜리히에 본사를 둔 최대 증권거래소그룹인 SIX는 영국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아문 크립토(Amun Crypto)가 개발해 상장을 신청한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하기로 승인했다. 이 ETF는 비트코인과 리플코인(XRP),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 5개 암호화폐를 기초로 한 최초의 ETP 상품이다. 거래소에서는 `$HODL`라는 티커로 거래한다. 

후오비 코리아, ‘뮤지카’ 첫 단독 상장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블록체인 기반 음악 산업 플랫폼인 뮤지카(Muzika, MZK)를 단독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16일부터 입금을 시작한 뮤지카는 글로벌 창작곡·악보 플랫폼 마이뮤직시트와 종합 피아노 포털 마피아니스트를 운영하는 마피아컴퍼니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마피아 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9억 원 상당의 투자를 받았으며,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털인 스프링캠프 및 중국 네오글로벌캐피탈 등 다양한 VC가 투자하기도 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플랫폼은 150개 국에서 200만 명의 사용자와 아티스트가 사용 중이다.

보안성·신뢰성 갖춘 디지털 자산 거래소 'KVX' 오픈

한국가치거래소(대표 안성진, KVX)는 19일 오후 2시 부터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거래소 'KVX'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VX의 최대 강점은 해킹 위협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보안 기술에 있다. KVX는 망분리 시스템을 통해 내부망에 대한 접근을 철저히 통제하는 한편, HSM(Hardware Security Module) 기반의 자체 거래소 지갑을 통해 고객의 자산을 보호한다. HSM은 디지털화폐 지갑에 설정되어 있는 개인 키를 암호화한 후 분리하여 보관하는 시스템이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