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 세계 최초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P)’ 출시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 세계 최초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P)’ 출시

토큰포스트 2018-11-19 13:23:05 신고

2018-11-19 월 13:23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 SIX가 세계 최초로 다수의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상장지수상품(ETP)을 상장할 예정이다.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SIX가 스위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Amun AG와 협력해 다음주 중 비트코인(BTC), 리플(XRP),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5개 암호화폐를 기초로 한 상장지수상품을 상장한다.

이는 세계 최초의 복수 암호화폐 상품으로, 각 암호화폐들은 시가총액 비중대로 가격에 반영된다. 해당 상품은 비트코인이 전체 ETP 자산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며 리플 25.4%, 이더리움 16.7%, 비트코인캐시 5.2%, 라이트코인 3.0%로 구성된다.

Amun AG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Hany Rashwan은 "해당 상품은 전통적인 ETP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규제를 준수한다.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환경에서 투자하는 기관 투자자나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SIX는 시가총액 1조6,000억 달러로 유럽 4위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증권거래소이다. 지난 주, SIX 측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거래 기술이 10년 내 전통 거래소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상장지수상품은 ETF와 ETN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국영 증권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상품, 통화, 주식 가격, 이자율 등 다양한 투자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한다. ETP는 선물 시장과 달리 직접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자금 유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점에서 업계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권승원 기자 jamie@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토큰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