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민원접점공무원 신변보호 안전대책 마련

충주시 민원접점공무원 신변보호 안전대책 마련

금강일보 2018-11-19 16:00:21 신고

충주시는 민원 접점부서 공무원들이 심리적 불안 해소 등 공직자의 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시는 폭언과 폭행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직원들의 신변보호를 위해 청원경찰 인력을 배치하는 등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연수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기초수급 중지에 불만을 품은 민원인이 음주 후 흉기를 소지해 담당공무원을 위협하고 자신의 복부를 자해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출동한 경찰에 연행되면서 사건은 일단락됐으나, 당시 민원인을 상대했던 담당공무원과 동료직원들은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 또한 지난 8월 경북 봉화군 면사무소 총기난사 사건으로 공무원 2명이 사망하는 등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위험에 항상 노출돼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는 단순 민원제기를 넘어선 흉기난동 및 협박, 폭행에 대해 최소한의 보호수단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가장 많은 민원이 발생하는 연수동에 경찰출동 전 방문객과 직원 보호차원에서 청원경찰을 우선 배치하기로 했다.

모든 읍·면·동에 경찰서 112상황실과 관할 지구대에 직통으로 연결되는 비상벨을 설치해 신고지연에 따른 피해확대를 예방하고 전화를 할 수 없는 위급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사무실 내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CCTV 추가설치 및 위치를 조정하고 민원상담 탁자를 광폭탁자를 교체해 상담도중 돌발행동에 대처할 수 있는 거리를 유지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어떤 대책도 100% 완벽할 수 없겠지만, 직원들이 조금이라도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책을 강구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충주=최윤호 기자 cyho0843@ggilbo.com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