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봉방동주민자치프로그램 2년 연속 대상

충주 봉방동주민자치프로그램 2년 연속 대상

금강일보 2018-11-19 16:00:21 신고

충주시 봉방동(동장 권종만)은 지난 14일 열린 2018 충주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수한 프로그램 발굴과 정보 공유를 도모하기 위해 열린 프로그램 발표회에는 각 읍·면·동을 대표해 총 25개 팀 약 54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대회결과 지난해 봉방동 ‘풍물팀’이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봉방동의 ‘노래하는 난타교실’ 팀이 대상을 받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강생 27명으로 구성된 봉방동 난타팀은 ‘우리는 하나’라는 주제에 맞춰 신명나게 열정적으로 경연을 펼쳐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평소 회원간 단합과 강사와의 유대관계가 좋기로 평이 나 있어, 주 2회의 짧은 수강시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후문이다.

손오달 주민자치위원장은“지난해 봉방동 풍물팀이 대상을 탔기 때문에 난타반 수강생들의 심적부담이 컸다. 하지만, 공연이 시작되면서 북채를 들고 흥겹게 즐기는 걸 보며 수상 여부을 떠나 진심어린 박수를 보내게 됐다”고 말했다.

권종만 동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열의를 가지고 꾸준히 연습에 참여한 회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대회 경험을 통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년도 대상 수상팀인 봉방동 풍물팀은 발표회에서 사전 특별공연으로 발표회의 시작을 알렸으며, 도 대회 및 전국대회에서 각종 큰 상을 휩쓸며 각종 지역 행사에서 재능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주=최윤호 기자 cyho0843@ggilbo.com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