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공주시민, 세계유산 마곡사와 공산성 등 팸투어

온누리 공주시민, 세계유산 마곡사와 공산성 등 팸투어

금강일보 2018-11-19 16:18:00 신고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7일 온누리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마곡사와 공산성 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온누리 공주시민제도는 2008년 전국 최초로 시작돼 인터넷의 가상 공간에 공주시를 구축, 공주시민뿐만 아니라 국·내외의 남녀노소 누구라도 가상의 시민의 될 수 있게 함으로써 공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이날 팸투어에는 온누리 공주시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마곡사와 2015년 등재된 공산성을 문화해설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둘러보며 공주의 역사 유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금강신관공원에서 펼쳐진 2018 공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여해 식물심기 체험, 노래자랑, 농산물 경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기도 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온누리 공주시민은 “공주에 몇 번이나 방문했었는데, 이렇게 해설사와 함께 세계유산의 가치를 설명 들으며 관람하니 새롭게 보인다”며, “다음에 지인들과 방문할때에는 직접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만족해 했다.

최덕근 미디어담당관은 “전국에서 모인 온누리 시민들에게 공주의 역사적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온누리 시민과의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통해 공주의 우수자원을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누리 공주시민은 온누리공주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시 자체 숙박 운영시설 이용료 감면, 마일리지를 통한 사적지 입장권 구매, 지역 축제, 행사 및 관광정보 제공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