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전성시대, 우리 집 막내와 함께 쓰는 ‘알짜 생활템’ 5

펫팸족 전성시대, 우리 집 막내와 함께 쓰는 ‘알짜 생활템’ 5

싱글리스트 2018-11-19 17:22:57 신고

1인 가구, 고령화, 딩크족 등 소규모 가족 형태가 늘어나면서 동물을 가족으로 여기고 키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의 수는 이제 1000만명을 넘어서는 것으로 추정된다.

더 소중하고 예쁘게 키우고 싶은 마음으로 반려인들은 반려동물을 위한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 그러나 자칫 이런 소비경향은 양육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대신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를 위한 소비를 가능하게 하는 선택이 있다.

우리집 ‘댕댕이’와 나, 모두에게 필수적이고도 유용한 생활용품을 들임으로써 더 행복한 펫팸족 생활이 가능해진다.

★산책 후 샤워시간, 같이 쓰는 헤어드라이기

사진=필립스

반려견에게 산책은 필수요소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즈음 날씨에는 반려인, 반려견 모두 산책 후 샤워를 통해 유해물질을 씻어내주는 것이 좋다. 반려인의 모발과 반려견의 털을 모두 잘 말려 줄 아이템으로 필립스 ‘스마트 케어 드라이기’가 있다.

스마트 온도 감지 센서를 통해 초당 30회 주변 공기 온도를 측정, 드라이 최적의 온도 50~60를 유지한다. 과한 열이 발생하지 않아 머릿결 손상을 방지하며, 강이지의 털을 건조시키기에도 적합하다. 2,200W 고출력의 강력한 바람으로 드라이 시간을 줄여주고 이온케어 기능으로 정전기 제거와 큐티클 정리 효과가 있다.

★편안하면서 우아한 휴식, 반려동물과의 라이프스타일 공

사진=리카리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은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과 취향을 공유하고 더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싶어진다. 반려동물까지 맞춰 입은 커플룩이나 가족 단체 티셔츠가 이런 마음을 대변하는데, 이런 용도의 의류나 액세서리들은 대부분 코믹하거나 이벤트 성격이 강해 제대로 일상에 녹아들기는 힘들었다.

주인과 반려동물 간 라이프스타일의 온전한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공간을 함께 조화롭게’를 모토로 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쓸 수 있도록 트렌드 컬러를 조합한 양면 쿠션과 퍼 블랭킷 등 반려동물만을 위한 제품이 아닌, 반려인의 거주 공간에도 ‘동등하게’ 어울리는 인테리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인 안주&수제 반려동물 간식은 에어프라이어로

사진=필립스

겨울철 집에서 간단하게 강아지와 함께 먹는 간식을 만들 수 있다. 대표적인 메뉴로 고구마말랭이가 떠오른다. 고구마에는 비타민A, 비타민 C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사람에게 좋음은 물론,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아 강아지가 잘 소화할 수 있는 음식이다.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에 세척한 고구마를 넣고 쪄준 후, 찐고구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다시 몇 분간 조리하면 담백한 건강 간식인  고구마말랭이가 완성된다.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는 기존의 열 반사 회오리판에 기름 튐 방지 회오리판을 추가로 장착해 조리과정 중 재료에서 나온 기름이 다시 튀어 음식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욕실 미니멀리즘, 나와 반려동물 공용 클렌저로

사진=닥터 브로너스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 욕실은 각종 클렌저와 목욕용품들로 지저분해지기 십상이다. 물건의수를 줄이는 것이 미니멀리즘의 시작인 만큼, 주인과 반려동물이 모두 안심하고 함께 쓸 수 있는 전신 클렌저로 통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국 유기농 스킨&바디케어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는 동물실험을 반대하며, 윤리적으로 얻은 비즈왁스를 사용한 밤(balm)류 제품 외에는 동물성 원료 또한 사용하지 않는 비건 브랜드로 동물 애호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 제품인 ‘매직솝’은 합성화학성분을 일절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유해성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고양이나 강아지도 안심하고 씻길 수 있어 애묘•애견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내 머리카락, 강아지 털 한 번에 청소

사진=필립스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개들은 털갈이 시즌을 맞이한다. 사람들은 날씨가 추워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진다. 환기도 어려운 겨울에는 개의 털과 사람의 머리카락 등 집안 내부의 먼지가 골칫거리이다. 이 때 필요한 것이 강력한 기능의 청소기다.

앞뒤로 당길 때는 물론 좌우로도, 전방향 흡입 가능한 필립스 ‘스피드프로 맥스’는 360도로 먼지를 빨아들여 청소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주며, 초강력 기류를 만들어주는 파워 블레이드 디지털 모터로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2.5 마이크로 미터의 초미세먼지보다 5배 작은 울트라 초미세먼지 입자까지 필터링하는 3중형 입체 초미세먼지 필터가 내재돼 오랫동안 사용해도 필터가 막히지 않아 흡입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에디터 이예은  yeeune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싱글리스트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