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워터, TSK코퍼레이션과 통합…“시너지 기대”

휴비스워터, TSK코퍼레이션과 통합…“시너지 기대”

이투데이 2018-11-19 17:40:22 신고

화학소재 전문기업 휴비스의 자회사인 휴비스워터와 종합환경 전문기업 TSK코퍼레이션(이하 ‘TSK’)은 양사 통합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TSK는 휴비스워터의 100% 모회사가 되고 휴비스는 TSK의 신주를 취득하여 주주로써 참여하게 된다.

휴비스워터는 산업용 수처리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과 실적을 보유한 60년 업력의수처리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2014년 휴비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후반도체, 석유화학 등 산업용 플랜트에 필요한 다양한수처리 시스템을 제작, 설치,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재생 에너지, 원전해체 사업 등 신규사업을 확장 중이다. 또 베트남 현지법인과 UAE지사 설립을 통해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2004년 태영건설에서 설립한 TSK는 종합환경전문기업으로 환경기초시설 위탁관리 운영사업을 통해 성장하여 국내 수처리 O&M(운영관리) 시장에서 최다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폐기물처리, 폐기물에너지, 토양 및 지하수정화 사업으로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여 설계•시공•운영관리 등 환경사업 전반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TSK는 올해 두 차례 주력 사업인 수처리 부문의 물적분할을 통해 자회사 TSK워터, TSK엠엔에스를 설립하였다. TSK워터는 공공 수처리 O&M 사업 부문을, TSK엠엔에스는 수처리 소재 사업 부문을 독자적으로 영위함으로써 각 사업 부문별 책임성 및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휴비스 관계자는 “TSK가 보유하고 있는 공공부문의 O&M 역량과 휴비스워터가 보유하고 있는 민간 부문의 시스템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수처리 사업의 벨류 체인(Value Chain) 전 영역에 걸쳐 사업역량을 확보함은 물론 각 사의 영업 네트워크 공유 및 확대에 따라 신규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영업 시너지 효과 또한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주력 사업인 폐기물 및 폐기물에너지 부문에서도 엔지니어링 역량에 기반한 시너지 창출도 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변효선 기자 hsbyun@etoday.co.kr

Copyright ⓒ 이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