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기, 복합기 임대 및 렌탈 전문기업 ‘렌탈코리아 다큐솔루션’ 탐방

복사기, 복합기 임대 및 렌탈 전문기업 ‘렌탈코리아 다큐솔루션’ 탐방

데일리그리드 2018-12-10 14:51:56 신고

복사기 복합기 렌탈 업계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무분별한 가격 인하로 서비스 질과 관리 악화가 반복되는 악순환을 낳고 있다. 이에 20년 넘은 역사와 합리적 가격, 우수한 관리능력으로 강남 지역 뿐 아니라 서울, 경기 지역으로 광범위하게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사무기기인 복사기, 복합기 렌탈 업계에서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컬러 복합기렌탈 전문기업 '렌탈코리아 다큐솔루션㈜’을 찾아가 보았다.

많은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렌탈코리아 다큐솔루션(이하 렌탈코리아)은 업력과 규모, 운영 시스템 등의 모든 부문에서 오랜 기간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며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기업으로 여겨지고 있다. 총 3층 규모의 신사옥은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에서 만날 수 있었다. 1층에 대규모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한 렌탈코리아 다큐솔루션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첫 인상을 받기에 충분했다.

전국에 있는 모든 제품들이 출고되는 렌탈코리아의 신사옥은 1층 물류창고뿐만 아니라 2층은 사무실, 회의실, 대표실, 부품실, 소모품실로 구성됐으며 3층은 직원 기숙사 및 기타 창고로 이뤄져 있다. 특히 대부분의 임대 기업이나 업체들이 확보하지 못한 물류창고나 부품실, 소모품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별도의 물류창고를 운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직원들이 근무하는 2층 사무실에 들어서니 '2018 협업으로 가치를 더하자'라는 슬로건이 한 눈에 들어왔다. 유명 대기업, 중소기업에 경험이 많은 5~20년된 장인급 직원들이 협업 시스템을 구축한 가운데 복합기, 프린터 렌탈 임대, 판매, 유지보수를 20년 이상 진행하며 효율적인 운영 체계를 갖추며 분업화를 극대화한 렌탈코리아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낸 슬로건이다.

사무실 한 켠에는 강소기업의 면모를 입증하는 상패와 표창이 가득했다. 그 동안 축적한 노력과 기술력을 인정 받은 캐논의 비즈니스 솔루션 킥오프와 서비스스킬 페스티벌 등 다양한 수상 내역은 렌탈코리아의 업계 내 위상의 바로미터로 평가할 수 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렌탈코리아는 현재 한양대학교와 과기대학교에서 출력 및 복사, 스캔 시 무인 카드결제(신용카드 및 티머니 등)가 가능한 무인복합기도 운영하고 있다.

1997년 외환위기가 닥친 시기에 새로운 회사를 설립, 지금의 렌탈코리아를 만들어낸 조성민 대표에 따르면 렌탈코리아는 캐논의 로얄파트너답게 'Total solution&Service, Top Compony'로서 업계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실제 캐논 본사 출신의 직원(대표 포함 4명 이상)을 비롯해 기술최고등급 마스터 자격증을 보유하는 등 여러 다양한 변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완비했다. 또한 본사 차원의 직원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며 기술력 함양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즉각적인 대응은 물론, 여러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 대해 대처가 확실하고 빠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강남 복사기, 복합기 렌탈 고객사의 빠른 지원을 하기 위해 구의역에 지사를 별도 운영하고있으며, 문제 발생 시 보다 빠른 서비스를 위해 원격 지원센터를 운영해 방문 없이 원격으로 프린터/스캔 드라이버 설치 및 제어를 비롯해 PC오류해결, 네트워크 구성 등을 즉시 지원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서울 서비스센터(지사) 등 전국네트워크를 구축해 서울(특히 강남권)과 경기 등지에서도 대응이 가능하며 물류보관센터가 따로 마련돼 하드웨어적인 문제 발생 시 교체 등의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영업, 서비스, 물류, 오버홀에서 전문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유수의 대기업을 비롯해 중소기업과 관련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렌탈코리아는 복합기 및 프린터 렌탈, 임대, 판매, 유지보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고객들과 신뢰를 쌓고 있다. 신속 정확하고 원활한 업무처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렌탈코리아는 20여 년의 운영 노하우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A5~A0 복합기, 플로터, 무인복합기 솔루션 및 사무용품 렌탈과 구매를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의 소개를 통해 협력사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렌탈코리아는 대기업, 중소기업, 소기업, 자영업자 등 800여 거래사와 파트너로 운영되고 있다. 소형, 중형, 대형 프린터/복합기, 대형 플로터까지 렌탈(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용적 메리트를 누릴 수 있는 판매도 병행하고 있다. 캐논뿐만 아니라 태흥, 제록스, 신토리코, 삼성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종을 취급하고 있으며 선호도 높은 신제품을 따로 보유해 운영하고 있다.

렌탈코리아 관계자는 “복합기 렌탈과 더불어 소모품 교체나 구입 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복합기의 용도 특성상 요구되는 신속 정확한 AS와 유지보수 제공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고객들께 최상의 서비스와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렌탈코리아 관련 정보 확인 및 임대 문의는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데일리그리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