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1·2위' SK에너지-GS칼텍스, 두 번째 협업…주유소 보관함 '큐부' 출시

'정유1·2위' SK에너지-GS칼텍스, 두 번째 협업…주유소 보관함 '큐부' 출시

더팩트 2018-12-10 16:04:00 신고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10일 주유소 스마트 보관함 서비스 '큐부'를 공동 론칭했다. 사진은 경기도 양평의 SK에너지 양평주유소에 설치된 큐부 스마트 보관함. /SK이노베이션 제공

물품 보관부터 중고물품 거래, 세탁 등 이용 가능

[더팩트 | 이한림 기자] 정유업계 1, 2위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10일 주유소 공간을 활용한 보관함 서비스 '큐부'를 공동 출시한다. 양 사에게는 올해 9월 주유소 공간을 활용한 택배서비스 '홈픽'에 이은 두 번째 협력 사업이다.

SK에너지와 GS칼텍스에 따르면 큐부는 '큐브(Cube, 스마트 보관함)야 부탁해'의 줄임말로 고객이 주유소 내에 설치된 스마트 보관함을 활용해 물품 보관, 택배 보관, 중고물품 거래, 세탁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큐부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큐부 서비스에는 다수의 스타트업 기업이 함께 참여했다. '스마트큐브'는 스마트 보관함 제작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 시스템 운영 등을 맡고 '리화이트'는 세탁 서비스를 담당한다. '마타주'는 물건 보관 서비스를 각각 큐부와 연계시켜 운영하게 된다. 중고물품 거래 서비스는 국내 대표 중고거래 사이트인 '중고나라'가 맡는다.

큐부 서비스 개념도. /SK이노베이션 제공

이에 SK에너지와 GS칼텍스는 서울 강남구 GS칼텍스 삼성로주유소와 관악구 SK에너지 보라매주유소 등 서울 소재 20개 주유소에서 먼저 큐부 서비스를 실시한다. 향후 시장반응과 사업성 등을 고려해 거점 주유소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 관계자는 "GS칼텍스와 SK에너지가 의기투합해 주유소에 새로운 활용 가치를 부여하고 스타트업과의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두 번째 시도"라며 "기존 지하철 역사 등에 설치된 보관함과 달리 차량 접근이 용이한 주유소 공간에 설치된 큐부는 차량 및 도보 이동 고객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kuns@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