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에 대형 곰인형이?” 크리스마스 기념 설치미술 'HUG 베어'

“세종문화회관에 대형 곰인형이?” 크리스마스 기념 설치미술 'HUG 베어'

싱글리스트 2018-12-10 16:07:25 신고

세종문화회관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팝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 콜라보한 대규모 설치 미술 프로젝트 ‘HUG 베어 – 베어브릭(Space in Love)’ 시리즈를 선보인다.

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광화문의 랜드마크인 세종문화회관의 중앙계단에 임지빈 작가가 제작한 크리스마스 테마의 대형 베어브릭 ‘HUG 베어’를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한다.

임지빈 작가는 ‘예술은 어려운 것이 아닌 일상의 행복한 교감이며 마음을 치유하는 소통의 경험이다’ 라는 취지를 바탕으로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도시의 랜드마크부터 인적이 없는 숲 속까지 다양한 장소에 풍선 베어브릭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세종문화회관 크리스마스 설치미술작품 ‘HUG 베어’ 또한 예술작품을 미술관에서만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보는 경험의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베어브릭이 시민을 안아주는 동작을 표현한 ‘HUG 베어’는 세종문화회관의 새로운 정책방향 Emotional Safety(감성적 안정감)을 표현한다. 베어브릭이 시민을 포근히 감싸안 듯 관객과, 시민, 예술가 등 세종문화회관을 방문하는 모든 분에게 감성적 안정감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다.

Emotionnal Safety라는 새로운 정책 방향을 내건 세종문화회관이 다양한 변화에 앞서 먼저 팝아트 설치미술 ‘HUG 베어’를 통해 앞으로의 변화를 예고한다. 한편 ‘HUG 베어’ 전시와 함께 HUG 인증샷, HUG DAY 이벤트 등 따뜻한 성탄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싱글리스트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