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 최고의 식품 5가지

전립선에 좋은 최고의 식품 5가지

맨즈헬스코리아 2019-01-05 08:00:56 신고

전립선에 좋은 최고의 식품 5가지를 뽑았다. 이 음식을 통해 암을 예방하고 성 건강을 유지하자.

  1. 강황

    이 노란색 향신료에는 소염 작용을 하는 화합물인 커큐민이 들어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이 전립선 암세포의 대사 작용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 발표된 한 일본 연구 결과는 이 화합물이 전립선 암세포의 확산을 방지한다는 주장에 힘을 실어준다.
    TIP 간 강황을 감자에 넣고 섞거나 구운 주키니에 조미료로 사용하거나 밥솥에 넣어 카레 맛을 더하자.

  2. 수박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2mg의 리코펜을 섭취한 실험 참가자들의 전립선암 발병률이 1% 하락했다. 수박 한 컵 반에는 리코펜이 9~13mg  들어 있다. TIP 수박 두 움큼에 코코넛 워터를 섞어 갈면 슬러시처럼 마실 수 있다.

  3. 정어리

    비뇨기과 전문의사인 데이비드 A. 레비David A. Levy는 정어리 같은 냉수성 어류에는 전립선 세포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한다. 그에 따르면 오메가3를 많이 섭취하면 최소 6주 후부터 전립선 세포의 대사율이 개선된다고 한다.
    TIP 삶은 달걀 으깬 것에 그릭 요구르트, 레몬즙, 소금, 후추를 섞어 디핑 소스로 곁들이면 냄새를 줄일 수 있다.

  4. 아티초크

    이 꺼끌꺼끌한 채소 속에는 항산화성 페룰산ferulic acid이 들어 있다. 최근 이탈리아의 한 연구에 따르면 페룰산과 카페인산이 풍부한 식단은 전립선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TIP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은 뒤, 반으로 잘라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을 바른 후 검게 그을릴 때까지 굽는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5. 당근
    최근 베트남의 한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가장 많이 먹는 남성들은 가장 적게 먹는 남성들보다 전립선암 발병률이 65% 낮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당근에 함유된 카로틴이 다른 식품에 든 카로틴에 비해 생체이용률이 더 높은 것이 그 원인으로 보인다.
    TIP 당근을 강판에 갈자. 건포도를 한 움큼 넣고 레드와인 식초와 올리브오일을 부어 간을 맞춘 후 먹으면 된다.

Copyright ⓒ 맨즈헬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