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국도비 확보 잰걸음

김돈곤 청양군수 국도비 확보 잰걸음

데일리그리드 2019-01-11 11:07:18 신고

[데일리그리드 청양=장인진 기자] 김돈곤 청양군수가 군민행복과 지역발전 실현을 위해 선제적인 정부예산 확보에 나섰다.

김 군수는 지난 10일 충남도청을 방문, 국가시행사업 포함 40개 사업 2511억원에 대해 내년도 정부예산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이날 김 군수는 ▲제3기 균형발전사업 ▲생활밀착형 SOC 지원사업 ▲푸드플랜 종합타운 조성사업을 중심으로 시급성을 강조했다.

또 ▲보령~청양 국도36호 확장·포장사업 ▲정산~신풍 국도39호 확장·포장사업 ▲청양~신양IC 국지도 70호 확장·포장사업 ▲미당천·농소천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금강 체험테마단지 조성 ▲고운식물원 연계 고추문화마을 콘텐츠 강화사업 ▲선비충의문화관 조성사업 ▲천장호 생태관광 기반구축사업 ▲매운고추 체험나라 조성사업 ▲칠갑호 관광자원 조성사업 ▲청양군 소각시설 설치사업 ▲광암·녹평·해남지구 소규모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청양군 화물자동차 공영주차장 조성 ▲청양군 신활력플러스 사업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을 요청했다.

김 군수는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만나 “재정 여건이 열악한 우리 청양에는 국도비 지원이 절대적”이라며 “문재인 정부와 충남도 핵심과제인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라도 낙후지역에 대한 안배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군수는 실·국장들을 만나 청양군의 현 상황과 미래 계획을 상세하게 전달하면서 “충남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청양이 낙후지역으로 남는 것은 도 전체를 볼 때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한편 군은 기획감사실장을 추진기획단장으로 총괄팀, 미래전략팀 등 12개 전담팀을 구성해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정부예산 확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예산확보를 위한 군수님의 잰걸음은 앞으로도 계속된다”며 “지역구 국회의원, 출향 공무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지역발전에 필수적인 정부예산을 반드시 가져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데일리그리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