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늪 축구 재림?’ 한국, 키르기스스탄에 1-0 진땀승 ‘16강은 확정’

[아시안컵] ‘늪 축구 재림?’ 한국, 키르기스스탄에 1-0 진땀승 ‘16강은 확정’

스포츠동아 2019-01-12 02:46:00 신고

[동아닷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 키르기스스탄 전에서 답답한 경기를 펼쳤지만 16강을 확정했다.

한국은 12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키르기스스탄과 2019 UAE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전반 41분 터진 김민재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원 톱에 황의조가 나서고 2선은 이청용, 구자철, 황희찬이 나섰다. 중원에는 황인범과 정우영이 서고 포백라인은 홍철,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 구성했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몸이 무거운 모습을 보이며 찬스를 계속해서 무산시키던 한국은 전반 40분 구자철의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지만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홍철의 코너킥을 수비수 김민재가 헤더 슈팅으로 자신의 A매치 데뷔 골로 연결하며 상대 골문을 열었다.

후반전 들어 전반전보다 공격 찬스 횟수를 늘려가던 한국은 상대에게 위협적인 슈팅을 허용하며 계속해서 흔들렸다. 그러자 벤투 감독은 후반 16분 황인범 대신 주세종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이후 한국은 거세게 키르기스스탄 골문을 몰아쳤다. 후반 23분 황의조의 헤더가 골라인에 아쉽게 걸치며 추가골이 무산됐다. 그러자 키르기스스탄은 미드필더 대신 공격수를 연달아 넣으며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27분 황의조가 다시 골 찬스를 맞았지만 상대 골키퍼에 맞고 다시 골포스트를 맞고 튀어나오는 불운이 겹쳤다. 3분 뒤 황희찬의 슈팅도 크로스바를 맞고 골문을 벗어났다.

주전 측면 수비수 이용이 후반 34분 경고를 받으며 다음 경기인 중국 전에 나설 수 없게 된 한국은 후반 36분 황의조 대신 지동원을 투입했지만 더 이상의 골 없이 간신히 승점 3점을 얻는 데 만족해야 했다.

비록 2연승으로 중국과 함께 16강에 올랐지만 약체로 분류된 상대인 필리핀과 키르기스스탄에게 모두 결국 공격 활로를 열지 못하고 어렵게 승리한 경기력은 아쉬움을 많이 남겼다. 16강을 확정지은 만큼 토너먼트에 앞서 중국전에서 경기력 회복이 절실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