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이란] '이변은 없었다' 베트남, 우승후보 이란에 0-2 패배

[베트남 이란] '이변은 없었다' 베트남, 우승후보 이란에 0-2 패배

한국스포츠경제 2019-01-12 22:46:00 신고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가운데)이 12일(한국 시각)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알 나얀 경기장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2차전 이란과 경기가 끝나고 아쉬운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이선영 기자] 이변은 없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우승후보 이란의 벽을 넘지 못했다.  

베트남은 12일(이하 한국 시각)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이란의 사르다르 아즈문에게 멀티골을 내줘 0-2로 졌다. 2연패를 당한 베트남은 17일 예멘과 최종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이란의 공세에 시달린 베트남은 전반 38분 아즈문에게 헤딩골을 내줘 0-1로 끌려갔다. 후반전이 시작되자 적극적인 공격을 펼치며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7분 페널티 지역 왼쪽으로 침투한 응우옌 꽁 푸엉이 회심의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 정면을 향해 아쉬움을 남겼다.

이후 후반 24분 아즈문에게 또 한번 골을 허용해 추격 의지가 꺾였다. 후반 43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응우옌 꽝하이가 기습적인 왼발슛을 때렸으나 왼쪽 골대를 살짝 벗어나 득점에 실패했다. 

경기 후 박항서 감독은 "이란은 역시 우리보다 강했다. 벽을 느꼈다"며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면서 회복에 집중하겠다. 예멘전에선 꼭 승리해 승점 3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