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홍천군서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 특강

곽상욱 오산시장, 홍천군서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 특강

한국스포츠경제 2019-01-16 17:27:52 신고

곽상욱 오산시장이 홍천군 학교장, 학부모, 학생들을 상대로 특강을 하고 있다. /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이 홍천군 학교장, 학부모, 학생들을 상대로 특강을 하고 있다. /오산시

[한국스포츠경제=김원태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이 16일 강원도 홍천군 학교장, 학부모, 학생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오산시에 따르면 홍천군이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과 함께 마련한 ‘2019 홍천교육 토크 콘서트’에서 곽 시장이 주제 특강을 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홍천교육에 바란다’는 부제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고, 1부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의 상호협력체계의 우수 모델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홍천군은 홍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행복교육지구를 추진하면서 대한민국 혁신교육 최고의 우수사례인 오산시 교육사례를 홍천 행복교육지구 교육공동체 구성원에게 소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곽 시장을 초청했다.

곽 시장은 특강을 통해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선두자로 지자체가 교육에 함께 해야 하는 교육적 철학과 가치를 오산시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소개했으며,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해 온 혁신교육지구 시즌1 및 시즌2 사업에 대한 설명 및 시가 자체적으로 기획 운영해 온 다양한 교육 사업 등을 설명했다.

특강을 청취한 홍천군 관계자는 “특강을 듣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러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쳐왔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으며, 지금껏 교육은 교육청과 학교의 몫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지역이 함께 교육에 힘써야 하는 이유를 오늘 정확히 알게 되었고 홍천군도 행복교육지구안에서 지역과 학교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시는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선두 주자로서 현재 혁신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전국의 많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지자체의 역할과 의지에 대한 시장의 특강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