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녀, 유기견 안락사 논란 박소연 대표 비판 "30억 받고 케어 못하다니…"

이용녀, 유기견 안락사 논란 박소연 대표 비판 "30억 받고 케어 못하다니…"

엑스포츠뉴스 2019-01-19 15:16:55 신고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이용녀가 최근 불거진 박소연 동물 단체 케어 대표의 안락사 논란을 언급했다.

19일 이용녀는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10년 전부터 케어가 개들을 안락사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심해 왔다"고 말했다.

이용녀의 말에 따르면, 한 동물보호단체는 박소연 대표가 운영 중이던 포천에 있는 보호소에 유기견을 맡겼다가 유기견들을 잃어버리는 사고를 당했다.

동물보호단체가 두달 동안 보호비를 지급하지 못하자 박 대표의 보호소 측에서 유기견을 죽이겠다고 협박한 후 유기견들이 사라진 것이다.

이용녀는 "이후에도 유기견을 케어 측에 맡긴 동물단체 사람이 있었는데 동물을 실험용으로 보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얘기했다.

또 "시도에 위치한 보호소에서 안락사를 합법적으로 하는 것은 개인이 데려가지도 않고, 나라에게 어떻게 할 수 없을 경우에만 하고 있는 것이다. 동물단체의 동물보호소가 더 많은 후원금을 받는 것은 이런 안락사를 막기 위한 것"이라고 일침했다.

이어 "연 30억 원에 가까운 후원금을 받는 케어가 600마리 유기견을 거느리기 힘들었다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우리 집은 유기견 100마리에 전기, 수도 다 들어가도 한 달 400여 만원을 쓴다"고 박소연 대표를 비판했다.

한편 박소연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케어의 안락사는 지자체 보호소에서 행해지는 대량 살처분과 달랐다. 고통 없이 보내주는 건 동물권 단체이기에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용녀는 지난 해 개봉한 영화 '허스토리'를 비롯해 다양한 영화과 연극에서 활약해오고 있다. 현재 사설 유기견 보호소를 운영하며 100여 마리의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