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아토피 피부 보습 관리법으로 저자극 성분 바디워시 선보여

민감한 아토피 피부 보습 관리법으로 저자극 성분 바디워시 선보여

데일리그리드 2019-02-12 09:48:42 신고

많은 이들이 얼굴 피부의 클렌징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만, 상대적으로 몸 피부의 클렌징에 대해서는 소홀하기 마련이다. 샤워 후 보습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바디로션 제품은 성분까지 꼼꼼히 따져 선택하지만, 바디워시 제품은 향 좋은 바디클렌져를 사용하거나 비누로 대체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바디워시 제품 또한 피부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몸의 피부는 얼굴보다 피지 분비가 적어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며, 이는 각질로 인한 가려움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성인 아토피 증상이나 건선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피부의 경우, 바디클렌저의 선택과 클렌징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과도한 클렌징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화학 성분의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제품의 경우 피부 보호막까지 씻어낼 수 있기 때문에 성분 좋은 바디워시를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다. 피부의 산도와 비슷한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된다.

건강한 바디 클렌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롭스 등의 H&B스토어를 통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민감한 피부를 위한 브랜드 ATOTRO에서는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인 특허 성분을 함유한 ‘ATOTRO 바디워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정성을 검증 받은 EWG 그린 등급 포뮬러의 화장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트러블이 있는 남성 및 여성은 물론, 어린이 바디워시나 베이비 바디샴푸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바디워시를 이용한 클렌징으로 부족한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방법이다. 다만 알갱이가 굵은 스크럽제는 피부 자극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고운 입자나 오일, 크림 타입의 스크럽제를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세포가 생성되고 탈락하는 턴오버 주기와 맞춰 케어하는 것이 각질 없애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각질 제거 및 클렌징 후 보습제 사용은 필수다. 샤워 후 수분이 날아가기 전, 5분 이내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데일리그리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